광고닫기

[속보] 손흥민, 올 여름 토트넘 떠난다..."팀 떠나기로 결정, 향후 거취는 결정 되면 이야기하겠다" [공식발표]

OSEN

2025.08.01 18:12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OSEN=정승우 기자]

[OSEN=정승우 기자]


[OSEN=여의도, 정승우 기자] 손흥민(33, 토트넘)이 토트넘 홋스퍼를 떠난다. 직접 이야기했다.

토트넘 홋스퍼는 2일 오전 10시 서울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의 IFC에서 2025 쿠팡플레이 시리즈 뉴캐슬 유나이티드와의 경기에 앞서 공식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지난 1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한국 땅을 밟은 토트넘은 오는 3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쿠팡 플레이 시리즈 2차전 친선 경기에 나선다.

토트넘은 엔지 포스테코글루 감독과 이별하고 토마스 프랭크 감독을 데려왔다. 이후 여름 이적시장에서 모하메드 쿠두스, 다카이 고타, 루카 부슈코비치, 마티스 텔 등을 영입하며 보강에 나섰다. 토트넘은 지난 7월 31일 홍콩에서 아스날과 맞붙어 1-0으로 승리했다.

지난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우승에 성공하며 오랜만에 트로피를 들어 올린 토트넘이지만, 프리미어리그에서는 17위에 머물렀다. 2025-2026시즌 리그 상위권 도약을 노리는 토트넘은 그 어느 때보다 진지한 프리시즌을 보내고 있다. 

토마스 프랭크 토트넘 감독과 함께 이날 기자회견에 나선 손흥민은 "토트넘과 함께 좋은 자리 만들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는 말씀 전하고 싶다. 선수들의 기대가 크다. 좋은 경기 할 수 있으면 좋겠다. 말씀드려야 하는 부분이 있다"라며 잠시 말을 쉬었다. 

그는 "팀을 떠나기로 결정했다. 기자회견을 하기 전에 먼저 말씀 드려야 할 것 같아 말씀 드린다. 내일 즐거운 경기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 자리를 통해 어디로 간다는 말을 전하러 온 것은 아니다. 향후 거취는 확실히 결정나면 이야기해드리겠다"라고 덧붙였다. /[email protected]


정승우([email protected])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