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13년 만에 K팝 깃발..‘케데헌’ 골든, 英 오피셜 차트 정상

OSEN

2025.08.02 02:13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사진]OSEN DB.

[사진]OSEN DB.


[OSEN=유수연 기자]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오리지널 사운드트랙 ‘골든(GOLDEN)’이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 1위를 차지했다. 싸이 ‘강남스타일’ 이후 13년 만에 K팝이 다시 차트 정상을 밟은 순간이다.

1일(현지시간) 공개된 최신 차트에 따르면, ‘골든’은 전주보다 3계단 상승해 발매 6주차에 1위에 올랐다. 처음 93위로 진입한 이후, 영화 인기에 힘입어 꾸준히 순위가 상승했고, 결국 영국 대중음악의 심장부에서 K팝이 다시 한번 존재감을 각인시켰다.

오피셜 차트 측은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이번 주 차트를 장악했다”며 “싸이 이후 처음으로 K팝 차트 1위가 탄생했다”고 전했다. 마틴 탤벗 오피셜 차트 CEO는 “이번 주는 전 세계를 지배하는 한국 장르의 또 다른 획기적 순간”이라며 골든의 1위를 직접 언급하기도 했다.

‘골든’은 가상의 K팝 걸그룹 헌트릭스가 부른 곡으로, 영화 속에서 이들은 노래로 악령을 물리치며 세상을 지킨다. SM엔터테인먼트 연습생 출신 작곡가 이재(EJAE), 한국계 미국인 가수 오드리 누나, 레이 아미가 참여했으며, 테디와 24 등 더블랙레이블 프로듀서들이 작곡을 맡았다.

이 곡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도 현재 2위에 올라 있다. 동시에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역대 최고 시청률을 기록 중이다. 전통 K컬처 요소부터 K팝까지, 이른바 ‘한국스러움’이 전 세계를 매료시키고 있다.

/[email protected]

[사진] 넷플릭스 제공


유수연([email protected])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