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故 송영규 빈소, 아내·두 딸 상주 선다...송일국·정성일도 추모 [Oh!쎈 이슈]

OSEN

2025.08.04 02:02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사진]OSEN DB.

[사진]OSEN DB.


[OSEN=연휘선 기자] 고(故) 배우 송영규가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난 가운데, 별거 중이던 아내와 두 딸이 상주로 빈소를 지킨다.

송영규는 오늘(4일) 오전 8시쯤,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모처의 차량 안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향년 55세. 

연합뉴스 등에 따르면 한 여성이 차량 안에 사망한 송영규를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다. 이에 경기 용인동부경찰서에서 자세한 경위를 조사 중이다. 

빈소는 경기도 용인시 다보스병원 장례식장 특1호실에 마련됐다. 이 가운데 상주로는 두 딸과 아내가 이름을 올려 조문객들을 맞고 있다. 송영규는 평소 두 딸에게 각별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2020년 방송된 tvN 예능 '신박한 정리'에서는 두 딸의 교육을 위해 11년 동안 거주하던 아파트를 처분하고 경제적으로 살림을 줄이는 선택을 했다고 밝히기도 했다. 

[사진]OSEN DB.

[사진]OSEN DB.


1970년 생인 송영규는 서울예술대학 연극학과 출신의 배우다. 서울시립뮤지컬단 등을 거친 그는 1994년 어린이 뮤지컬 '머털도사'를 통해 정식으로 데뷔했다. 이후 그는 다수의 드라마, 영화 등에서 조단역으로 활약했다. 

또한 드라마 '메리 대구 공방전', '신의 저울', '사랑해, 울지마', '제중원', '즐거운 나의 집', '수상한 가족', '추적자 더 체이서(THE CHASER)', '울랄라 부부', '더 바이러스', '구가의 서', '불의 여신 정이', '태양은 가득히', '너희들은 포위됐다', '고교처세왕', '최고의 결혼', '복면검사', 'TV소설 별이 되어 빛나리', '리멤버-아들의 전쟁', '불야성', '화랑', '써클: 이어진 두 세계', '이상한 나라의 특별식사', '품위 있는 그녀', '사랑의 온도', '변혁의 사랑', '검법남녀' 시리즈, '미스 마: 복수의 여신', '너의 노래를 들려줘', '스토브리그', '하이에나', '구미호뎐', '언더커버', '우월한 하루', '수리남', '카지노' 시리즈, '이 연애는 불가항력', '옥씨부인전' 등의 드라마에 크고 작은 역할로 출연했다. 

[사진]OSEN DB.

[사진]OSEN DB.


특히 송영규는 배우 류승룡과 고등학교부터 대학교까지 함께 다닌 절친한 관계이기도 하다. 이에 류승룡과 함께 천만 관객을 돌파한 영화 '극한직업'에서 강력반 최 반장 역으로 활약하며 얼굴을 알렸다.

이 밖에도 '끝까지 간다', '하프', '트릭', '판도라', '브이아이피', '극한직업', '프랑스여자', '야구소녀', '수색자', '강릉', '창애:짐승 잡는 덫', '킬링톡', '3.5교시', '공기살인', '어디로 가고 싶으신가요', '행복의 나라', '필사의 추격' 등의 영화로 관객들을 만났다.

무대에 대한 열정도 식지 않았다. '간도 아리랑', '지저스 크라이스트 슈퍼스타', '빅토르 최', '한', '레미제라블', '한여름밤의 꿈', '안중근', '포기와 베스', '어린왕자', '카르멘시타', '신라의 달밤', '토미', '엉클반야', '심청', '리투아니아', '오델로와 이아고', '아씨', '지킬 앤 하이드', '사랑은 비를 타고', '미녀는 괴로워' 등의 뮤지컬에 출연한 것. 또한 고인은 생전 '토지', '사무엘 베케트의 플레이', '2013 갈매기' 등의 연극으로도 무대에 올랐다. 최근 작품은 지난 달 5일 개막한 연극 '셰익스피어 인 러브'였다.

다작 행보 속에 다양한 동료 연예인들이 고인의 마지막을 추모하기도 했다. 조우진, 최원영, 이규형, 송일국, 정성일을 비롯해 가수 DJ DOC 김창열, 이장우·박대희 부부와 성은이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라며 근조화환까지 보내 추모한 것. 더불어 영화감독 윤영빈과 다양한 매니지먼트 대표, 영화제작사 관계자 등이 근조화환을 보내 마지막을 함께 했다. 

[사진]OSEN DB.

[사진]OSEN DB.


그런가 하면 고인의 마지막 행보를 둘러싸고 음주운전으로 인한 비판이 일기도 했다. 송영규는 지난 6월 19일 밤,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모처에서 약 5km를 만취 상태로 운전해 경찰에 검거됐다. 적발 당시 목격자의 신고로 경찰이 출동했고, 현장에서 진행한 검사에서 면허 취소 수준(0.08% 이상)의 혈중알코올농도가 나온 것으로 드러났다. 

해당 사건은 약 한 달 가량 뒤인 지난달 25일 대대적으로 알려졌다. 당시 송영규는 새로 시작한 사전 제작 드라마 '아이쇼핑'과 '트라이'에 적은 분량이지만 출연해 촬영을 마쳤고, 같은 날 '셰익스피어 인 러브' 공연까지 앞두고 있던 상황. 드라마 제작진은 송영규의 분량을 작품 흐름에 영향을 주지 않는 선에서 최대한 편집하기로 결정했고, 연극은 사건이 알려진 당일 무대를 끝으로 하차했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예방 상담전화 ☎109, 정신건강 상담전화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청소년 모바일 상담 '다 들어줄 개' 앱, 카카오톡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 [email protected]

[사진] OSEN DB, tvN 출처, SBS-쇼노트 제공.


연휘선([email protected])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