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나약해서 실망" 장혁진→이시언 이종혁, 故 송영규 애도물결…‘트라이’측도 비통 [종합]

OSEN

2025.08.04 15:50 2025.08.04 16:21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사진]OSEN DB.

[사진]OSEN DB.


[OSEN=최이정 기자] “형… 많이 무섭고 힘들었겠다. 전화라도 해볼걸. 잘 가…”

배우 故 송영규의 갑작스러운 비보에 연예계가 깊은 슬픔에 잠겼다. 함께 작품을 했던 동료 배우들은 물론, 그를 기억하는 수많은 연예계 지인들이 SNS를 통해 추모의 뜻을 전하며 안타까움을 드러내고 있다.

가장 먼저 애도의 글을 올린 이는 SBS 드라마 ‘트라이: 우리는 기적이 된다’에 함께 출연 중이던 배우 장혁진이다. 그는 3일 자신의 SNS를 통해 “형… 많이 무섭고 힘들었겠다. 전화라도 해볼걸. 잘 가”라는 짧지만 절절한 글을 남겼다. 이에 이시언은 “하… 정말”이라는 댓글을 달며 말을 잇지 못했고, 이종혁 역시 “허망하오… 세상이 그리 싫었소? 나약해서 실망이오..나 이뻐해주더니”라며 비통한 심정을 전했다.

조우진, 최원영, 이규형, 송일국, 정성일, 서범석, 이장우, 성은, 김창열 등도 저마다의 방식으로 고인을 애도했다. 대부분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빈다"는 정중한 인사로 그의 마지막 길에 깊은 애정을 담았다.

그가 출연 중이던 드라마 제작진도 비통함을 감추지 못했다. SBS ‘트라이’ 측은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빈다. 안타까운 소식에 깊은 애도를 표하며 유가족께도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며 “사전제작분으로 이미 촬영이 완료돼 있는 만큼, 고인의 연기를 존중하는 선에서 최소한의 편집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ENA 드라마 ‘아이쇼핑’ 측도 “현재까지 방송된 분량까지 고인의 출연분이 포함돼 있다. 이후 방송에서는 편집 방향을 조율 중”이라고 전했다. 두 작품 모두 고인의 유작이 됐다.

팬들의 추모도 이어지고 있다.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늘 묵직한 존재감이 빛났던 배우였다”, “그곳에서는 부디 편히 쉬세요”, “멋진 연기 잊지 않겠습니다” 등의 댓글이 이어졌고, 고인의 마지막 SNS 게시물에는 수천 개의 애도 댓글이 달렸다.

반면 일부 악성 댓글로 인한 비판 여론도 존재한다. 고인의 사망을 조롱하거나 비난하는 게시글에 대해 “도를 넘었다”는 지적이 잇따르고 있다.

[사진]OSEN DB.

[사진]OSEN DB.


고 송영규는 앞서 지난 6월 19일,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일대에서 5km를 만취 상태로 운전해 적발됐다. 당시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 취소 수준(0.08%)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음주운전 논란으로 고 송영규는 준비 중이던 연극 ‘셰익스피어 인 러브’에서 하차했고, SBS 금토드라마 ‘트라이’와 케이블채널 ENA 월화드라마 ‘아이쇼핑’에서도 최대한 편집하는 방향으로 조치가 취해졌던 상황이다. 생전 사업 실패 어려움과 음주운전 사고까지 극심한 스트레스를 겪은 사실이 OSEN 취재 결과 드러나기도 했다.

고 송영규는 1994년 어린이 뮤지컬 ‘머털도사’로 데뷔했으며, 이후 영화 ‘브이아이피’, ‘극한직업’, ‘야구소녀’, ‘공기살인’, ‘행복의 나라’, 드라마 ‘스토브리그’, ‘카지노 시즌2’ 등에 출연하며 인상적인 연기를 보여줬다.

고 송영규의 빈소는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에 있는 다보스병원 장례식장 특1호실에 마련됐으며, 고인의 아내와 두 딸이 상주로 이름을 올렸다. 발인은 오는 6일 오전 8시, 장지는 함백산 추모공원이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예방 상담전화 ☎109, 정신건강 상담전화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청소년 모바일 상담 '다 들어줄 개' 앱, 카카오톡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email protected]

[사진] 송영규, OSEN DB


최이정([email protected])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