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아이쇼핑' 측 "故 송영규 비보, 깊은 애도...출연분 최소화" [공식입장]

OSEN

2025.08.04 17:36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사진]OSEN DB.

[사진]OSEN DB.


[OSEN=연휘선 기자] 배우 고(故) 송영규의 분량이 '아이쇼핑'에서 최소화된다. 

5일 ENA 월화드라마 '아이쇼핑' 측 관계자는 OSEN에 "배우 송영규님의 갑작스러운 비보에 깊은 애도를 표한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 분들께도 진심 어린 위로를 전한다"라며 "고인의 출연분은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방송 편집을 진행했다. 시청자 여러분의 너른 양해 부탁드린다"라고 공식입장을 밝혔다. 

송영규는 지난 4일 오전 8시께,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모처의 차량 안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향년 55세. 연합뉴스 등에 따르면 한 여성이 차량 안에 있던 송영규를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고, 발견 당시 사망한 상태인 것으로 드러났다. 이에 경기 용인동부경찰서에서 자세한 경위를 조사 중이다. 단, 타살 혐의나 유서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가운데 송영규가 현재 방송 중인 '아이쇼핑'에도 출연 중이었던 상황. 제작진이 고인의 출연 분량에 관한 공식입장을 표명한 것이다. 제작진에 따르면 '아이쇼핑'에서 송영규의 분량은 지난 4일 공개된 5회를 끝으로 더 이상은 없는 상태다. 고인의 비보에 앞서, 지난달 25일 송영규의 음주운전 사실이 뒤늦게 알려진 여파다. 

앞서 송영규는 지난 6월 19일 용인시 기흥구 모처에서 만취상태로 약 5km를 운전해 음주운전 혐의를 받았다. 목격자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이 현장에서 음주측정을 진행한 결과 혈중알코올농도가 면허 취소 수준(0.08% 이상)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아이쇼핑'이 이미 지난달 21일 첫 방송을 시작하고, 사전제작 드라마로 촬영이 종료된 상태에서 송영규의 음주운전이 알려진 바. 이에 제작진은 극의 흐름을 해치지 않는 최소한의 분량만 남기고 송영규의 촬영분에 대한 편집 방침을 결정한 바 있다. 

1970년 생인 송영규는 서울예술대학 연극학과 출신의 배우로, 서울시립뮤지컬단 등을 거쳐 1994년 어린이 뮤지컬 '머털도사'를 통해 정식으로 데뷔했다. 이후 그는 다수의 '품위 있는 그녀', '사랑의 온도', '검법남녀' 시리즈, '스토브리그', '하이에나', '구미호뎐', '수리남', '카지노' 시리즈, '옥씨부인전' 등의 드라마를 비롯해 영화 '극한직업', '끝까지 간다', '하프', '트릭', '판도라', '브이아이피', '야구소녀', '행복의 나라', '필사의 추격' 등의 영화에서 활약했다. '아이쇼핑' 외에도 또 다른 사전제작 드라마 '트라이'에 출연해 시청자들을 만나고 있다. 

고인의 빈소는 경기도 용인시 다보스병원 장례식장 특1호실에 마련됐다. 상주로는 두 딸과 아내가 이름을 올렸다. 발인은 오는 6일 오전 8시이며, 장지는 함백산 추모공원이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예방 상담전화 ☎109, 정신건강 상담전화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청소년 모바일 상담 '다 들어줄 개' 앱, 카카오톡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 [email protected]

[사진] OSEN DB. 


연휘선([email protected])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