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오아시스, 英 공연서 40대 관객 추락사...16년 만에 내한 앞두고 '비보' [Oh!llywood]

OSEN

2025.08.04 22:37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사진]OSEN DB.

[사진]OSEN DB.


[OSEN=연휘선 기자] 영국 록밴드 오아시스(Oasis)의 콘서트에서 관객 사망 사고가 발생했다. 

영국 공영방송 BBC 등 외신들에 따르면 지난 2일(현지시간) 영국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오아시스의 콘서트에서, 공연을 지켜보던 40대 관객이 추락해 사망하는 사고가 일어났다. 이에 경찰이 신고를 받고 응급 구조대와 함께 출동했으나 현장에서 사망한 것으로 확인됐다. 

사고가 발생한 웸블리 스타디움은 약 9만 명의 관중을 수용할 수 있는 영국 최대 경기장이다. 이와 관련 런던 경찰청은 성명을 내고 사고 순간에 관한 제보를 요청했다. 현지 경찰은 콘서트로 인해 스타디움이 매우 혼잡했던 만큼 추락 장면이 관객들의 휴대전화 영상 등에 포착됐을 가능성을 보고 있다. 

오아시스 또한 성명을 내고 고인을 추모했다. 오아시스는 "우리 모두 큰 충격과 슬픔에 잠겼다. 사고 당사자와 그의 가족, 친구들에게 진심 어린 애도를 보낸다"라고 밝혔다. 

오아시스는 노엘, 리암 갤러거 형제를 중심으로 결성된 영국의 팝 밴드로, 브리티시팝 열풍을 견인했다. 현재 결성 25주년을 맞아 '오아시스 라이브 25' 리유니언 투어로 팬들을 만나고 있다. 특히 오는 10월에는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고양 종합운동장에서 16년 만의 내한 공연을 진행해 이목을 끌고 있다. 

/ [email protected]

[사진] 라이브네이션코리아 제공


연휘선([email protected])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