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포토타임] 해운대 등장한 초대형 사이니지...피서객에 안전 메시지 전달

중앙일보

2025.08.05 17:05 2025.08.06 00:10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오늘의 국내 주요 뉴스 사진(전송시간 기준)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실시간 업데이트합니다.

■ 오후 4:00
[포토타임] 해운대 등장한 초대형 사이니지...피서객에 안전 메시지 전달
6일 오후 부산 해운대해수욕장 앞 그랜드조선 호텔 외벽에 설치된 초대형 미디어 전광판에 여름철 피서객들의 안전을 책임질 공익 캠페인 '세상에서 가장 큰 라이프가드'가 상영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가로 25m, 세로 31m 의 곡면형 디지털 사이니지에서 압도적인 크기의 해양 구조대원이 등장해 해수욕장을 찾은 피서객들을 대상으로 안전 메시지를 전달한다. 이 영상은 안전한 물놀이를 위해 실시간 기상 정보, 파고 등의 데이터와 연동된 구조대원의 상황별 안전 지침을 3D 아나몰픽 기술을 활용해 입체적이면서도 현장감 있게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송봉근 기자
송봉근 기자

■ 오후 2:50
[포토타임] 어느덧 내일(7일)은 입추...주렁주렁 익어가는 박
절기상 입추(立秋)를 하루 앞둔 6일 대구 북구 노곡동 금호강 금호꽃섬 박터널에서 박과 관상용 호박, 수세미 등이 익어가는 가운데 시설 관계자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박을 노끈으로 고정하는 작업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뉴스1

■ 오후 1:00
[포토타임] 부산항 역대 최대 규모 마약 코카인 600㎏ 압수
6일 부산 연제구 부산지방검찰청에서 부산지검과 부산세관이 부산신항에 입항한 중남미발 화물선 A호(9만t급)에서 적발·압수한 코카인 600㎏을 공개하고 있다. 코카인 600㎏은 약 2000만 명(시가 약 3000억원)이 동시에 투약 가능한 양으로, 이는 부산항 역대 최대 규모 마약류 적발 사례이자 지난 4월 강릉 옥계항에서 적발된 코카인 1700㎏에 이은 국내 역대 두 번째 규모의 코카인 적발 사례다.

송봉근 기자
송봉근 기자
송봉근 기자

■ 오전 10:20
[포토타임] 특검 출석하는 김건희 여사...전·현직 영부인 첫 공개출석
윤석열 전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가 6일 서울 종로구 민중기 김건희 특별검사팀 사무실에 자본시장법 위반 등 혐의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하고 있다. 전·현직 대통령 부인이 수사기관에 피의자로 공개 출석하는 것은 헌정사상 처음이다.

김경록 기자
김경록 기자
김종호 기자
김종호 기자
김종호 기자

■ 오전 9:00
[포토타임] 인천공항, 운영재개 앞둔 제2활주로 사용·안전성 점검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지난 5일 운영 재개를 앞둔 인천국제공항 제2활주로의 사용·안전성을 점검했다. 인천공항공사는 제2활주로가 오는 9월 완공되면 인천공항 개항 이래 최초로 4개의 활주로를 운영하게 되며, 연간 60만회 항공기 이착륙 처리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공항사진기자단
공항사진기자단

■ 오전 9:00
[포토타임] 김건희 여사 기다리는 포토라인 앞 취재진
윤석열 전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가 각종 의혹 조사를 받기 위해 6일 오전 10시 민중기 특별검사팀에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특검 사무실이 위치한 서울 종로구 KT광화문빌딩 웨스트 앞에 포토라인이 설치돼 취재진이 김 여사를 기다리고 있다.

연합뉴스

강정현([email protected])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