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김채연 기자]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 싶어’가 종영과 함께 화제성 지수가 폭발했다.
6일 화제성조사회사 굿데이터코퍼레이션 펀덱스(FUNdex)에서 발표한 7월 5주차 TV-OTT 통합 비드라마 비드라마 화제성 부문에서 Netflix의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 싶어’가 2위에 올랐다.
해당 프로그램은 공개 후 3주 연속 화제성이 큰 폭으로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출연진인 하정목과 박지연은 각각 출연자 화제성 순위 3위와 5위에 올랐다. 최종커플이 된 두 사람의 현커 여부에도 시선이 쏠렸으나 정목은 종영 소감과 함께 지연과의 결별을 알렸다.
넷플릭스의 타 연애프로그램인 ‘솔로지옥3’ 그리고 ‘솔로지옥4’의 4주차까지의 화제성과 비교했을 때,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 싶어’의 4주차 점수가 화제성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프로그램의 공개 첫 주 대비 공개 4주차 증감률도 381.3%로, ‘솔로지옥3’의 -28.2%와 ‘솔로지옥4’의 43.5%와 큰 차이를 보였다.
이에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어유선 연구원은 “이전에 타 연애 프로그램에서도 모태솔로가 등장했지만, ‘모솔연애’에서 모태솔로를 담는 방식은 타 프로그램과 확연한 차별점이 있다”며, “모태솔로의 순진한 성격은 그대로 가져가되 메이크오버를 통해 변화하고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 더욱 화제가 된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한편, 비드라마 화제성 1위는 Mnet의 ‘보이즈 2 플래닛’인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프로그램은 3주 연속 비드라마 화제성 1위를 차지했다.
3위에는 티빙의 ‘대탈출 : 더 스토리’가 이름을 올렸다. 전주 대비 화제성이 소폭 상승했다. 4위부터 6위까지는 ENA/SBS Plus의 ‘나는 SOLO’, MBC의 ‘나 혼자 산다’, SBS의 ‘런닝맨’이 각각 차지했다.
7위는 KBS2의 ‘더 시즌즈-박보검의 칸타빌레’인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프로그램은 종영 주차에 방송 중 최고 순위를 기록했다. 8위부터 10위까지는 MBC의 ‘놀면 뭐하니?’, KBS2의 ‘개그콘서트’ 그리고 MBC의 ‘전지적 참견 시점’ 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