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코치’ 써니 리의 유튜브 채널이 이민자들에게 자산을 축적할 수 있는 대안으로 적금형 생명보험을 소개하면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미국에 이민 온 한인들을 위한 재정 컨설팅 콘텐츠가 유튜브를 통해 주목받고 있다. 최근 화제가 된 영상은 재정전문가 ‘머니코치 써니 리’가 운영하는 채널에서 공개된 ‘왜 적금형 생명보험이 재정 계획의 필수인가?’라는 제목의 콘텐츠로, 빠르게 입소문을 타고 있다.
영상에서 써니 리 코치는 “적금형 생명보험은 단순한 사망 보장이 아니라, 은퇴 준비, 자녀 교육비, 세금 절감 등 다목적 재정도구”라며 “특히 사회적 안전망이 부족한 이민자들에게는 안정적인 자산 구축 수단이 될 수 있다”고 설명한다.
팬데믹 이후 불안정한 경제 상황 속에서, 한국계 이민자들은 점점 더 재정적 자립과 보장을 중요시하고 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보험’이라는 전통적 개념을 재해석한 써니 리의 콘텐츠는 한국 및 미국 양국 시청자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써니 리 코치는 복잡한 금융 용어를 쉽게 풀어내는 설명력과 실제 사례 중심의 접근으로, 생명보험의 다양한 활용법을 제시하고 있어 많은 시청자들의 공감을 얻고 있다.
‘머니코치’ 써니 리의 영상은 보험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고, 재정 전략으로서의 보험 설계를 고민하는 한인 커뮤니티에 신선한 충격을 주며, 미국 내 재정교육 유튜브 콘텐츠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관련 영상은 유튜브(youtube.com/@moneycoachsunnylee)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