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하이퍼커넥트, 최의종 CTO 선임

중앙일보

2025.08.11 01:40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최의종 하이퍼커넥트 신임 CTO
글로벌 영상 채팅 플랫폼 기업 하이퍼커넥트가 최의종 전 스마일게이트RPG 테크니컬 디렉터(TD)를 신임 최고기술책임자(CTO)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최의종 신임 CTO는 20년 이상 게임 및 플랫폼 업계에서 기술 전략 수립과 대규모 엔지니어링 조직 구축을 이끌어 온 베테랑 기술 리더다. 하이퍼커넥트는 이번 선임을 통해 기술 중심의 성장 전략에 속도를 내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최 CTO는 하이퍼커넥트 합류 전 스마일게이트RPG에서 ‘로스트아크 모바일’ 개발을 총괄했으며, 넥슨게임즈에서는 액션 RPG ‘HIT’의 TD, 위메이드아이오의 ‘로스트사가’ 기술총괄을 맡는 등 주요 기술 보직을 역임하며 폭넓은 리더십을 발휘해왔다.

최 CTO는 앞으로 하이퍼커넥트의 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서비스 경쟁력 향상을 이끌고, 기술 전략과 개발 문화 전반을 고도화할 계획이다.

특히 CTO 직속 기술 리더십 체계를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 변화에 기민하게 대응할 수 있는 기술 조직을 강화할 방침이다. 글로벌 사용자 환경에 최적화된 기술 역량을 높이는 한편, 엔지니어들이 유기적으로 협업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개발 조직을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최의종 CTO는 “하이퍼커넥트의 혁신적인 팀과 함께 전 세계 이용자들의 연결 경험을 한 단계 도약시킬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 무척 설렌다”며, “CTO로서 기술 혁신을 주도하고, AI 기술을 더욱 고도화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기술 경쟁력을 한층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하이퍼커넥트와 함께 새로운 기술의 지평을 열어갈 여정에 합류하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하며 앞으로의 도전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전 직원의 절반 이상이 엔지니어로 구성된 하이퍼커넥트는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성장해온 기업이다. 독자적인 웹RTC 기술로 개발된 올인원 영상 채팅 플랫폼 ‘아자르’는 전 세계 186개국에서 서비스되며, 2025년 5월 기준 월간 활성 사용자(MAU) 1,000만 명 이상을 기록하는 등 출시 10년이 지난 지금도 글로벌 시장에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