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박준형 기자] 13일 오후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 SOL트래블홀에서 그룹 앳하트(AtHeart) 첫 번째 EP 'Plot Twist' 쇼케이스가 진행됐다.첫 번째 EP와 동명의 타이틀곡 'Plot Twist'는 POP과 EDM이 하이브리드된 댄스 트랙으로 곡 제목처럼 곡의 전개와 감정의 흐름이 하나의 '반전'을 만들어낸다.앳하트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5.08.13 / [email protected]
[OSEN=선미경 기자] 그룹 앳하트(AtHeart)가 "전 세계 팬들과 소통하고 같이 성장해 가겠다"라고 데뷔 포부를 밝혔다.
앳하트(미치, 서현, 나현, 케이틀린, 봄, 아린)는 13일 오후 2시부터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 위치한 블루스퀘어 SOL트래블홀에서 첫 EP ‘Plot Twist’ 발매 기념 데뷔 쇼케이스를 열고, 데뷔 무대 소감과 각오를 전했다.
이날 앳하트는 ‘Plot Twist’의 첫 무대를 마친 후 “제가 듣기로는 데뷔 무대가 가장 기억에 남는다고 들었다. 그만큼 너무 긴장이 되고 지금 이 순간이 행복하다”라고 소감을 먼저 밝혔다.
앳하트는 대중음악의 본고장인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본사를 두고 설립된 글로벌 K팝 스타트업 타이탈 콘텐츠가 처음으로 론칭하는 그룹이다. 평균 연령 16세의 전원 고등학생 멤버로 구성된 걸그룹이다.
멤버 나현은 앳하트라는 팀의 이름에 대해서 “마음과 연결, Heart와 At의 합성어다. 전 세계 팬들과 소통하고 같이 성장해 가자는 뜻을 담고 있다”라고 소개했다.
앳하트의 데뷔 앨범 ‘Plot Twist'는 가요계 비상을 꿈꾸는 앳하트가 세상을 향해 펼쳐내는 첫 날갯짓과도 같은 앨범이다. 때로는 혼란스럽고, 때로는 두근거리는, 예측할 수 없는 흐름 속에서 있는 그대로 솔직하게 자신을 마주한 소녀들의 내면을 서로 다른 색깔과 감정을 지닌 5곡으로 풀어냈다.
아린은 “이번 앨범에서 우리는 다채로운 색과 반전을 일으킬 수 있는 이야기를 표현해 보고자 했다”라고 설명했다. 또 미치는 동명의 타이틀곡 ‘Plot Twist’에 대해서 “처음 들었을 때 노래가 너무 좋아서 우리의 데뷔 타이틀곡을 하게 돼서 너무 행복했다. 분위기가 몽환적이고 가사가 잘 표현돼서 너무 마음에 들었다”라면서 기대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