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지민경 기자]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골든'이 미국 빌보드 '핫 100' 차트 1위에 이어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1위를 다시 탈환했다.
15일(현지 시간) 영국 오피셜 차트에 따르면 '골든'(Golden)은 싱글차트 '톱 100'에서 1위에 올랐다.
앞서 '골든'은 지난 1일 해당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2012년 싸이의 '강남스타일' 이후로 13년 만에 정상을 밟은 바, 지난주 채플 론의 '더 서브웨이'(The Subway)에게 1위를 내줬던 '골든'은 2주 만에 다시 정상을 차지했다.
이로써 '골든'은 K팝 사상 처음으로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서 2주 간 1위에 오르는 신기록을 세웠다. '골든' 이외에도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중 '소다 팝'(Soda Pop)이 6위, '유어 아이돌'(Your Idol) 7위에 오르며 남다른 인기를 입증했다.
이외에도 '골든'은 최근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100' 1위에 올라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골든'은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주인공 루미의 주제곡으로, 자신의 정체로 인해 혼란을 겪던 루미가 더 이상 숨지 않고 세상 밖으로 나오겠다고 외치는 이야기를 담은 곡이다. 'K팝 히트 메이커' 테디를 비롯한 더블랙레이블 작가진이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한편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최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 애니메이션 영화로, 케이팝 슈퍼스타인 걸그룹 헌트릭스(루미, 미라, 조이)가 화려한 무대 뒤 악귀를 저지하는 혼문을 자신들의 목소리로 만들어가며 세상을 지키는 숨은 영웅으로 활약하는 이야기를 담은 액션 판타지 작품이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