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케데헌 OST 英 오피셜 싱글 차트 정상 탈환

중앙일보

2025.08.15 22:24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 '골든'(Golden)이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에서 한 주 만에 정상을 탈환했다.

15일(현지시간) 오피셜 차트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바비' 앨범을 넘어 OST 사상 한 주 동안 가장 많은 앨범 스트리밍을 기록했다"며 '골든'이 싱글차트 '톱 100'에서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골든'은 2주 전 1위를 차지했다가 지난 주에 채플 론의 '더 서브웨이'(The Subway)에 밀려 2위로 내려왔었다.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 장면 중 하나. [넷플릭스 제공]
이번 1위 탈환으로 '골든'은 케이팝 사상 처음으로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서 비연속으로 2주 1위를 기록한 노래가 됐다. 이 차트에서는 2012년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1주 동안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애초 93위로 이 차트에 데뷔한 '골든'은 영화의 흥행에 힘입어 31위, 20위, 9위, 4위, 1위로 차트를 '역주행'했다. '골든'은 지난 11일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도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골든'은 '케데헌' 속 가상 케이팝 걸그룹 헌트릭스의 곡이다. SM엔터테인먼트 연습생 출신 작곡가 이재, 가수 오드리 누나, 레이 아미가 불렀는데, 모두 한국계 미국인이다.

이번 차트에서 '골든'외에도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에 속한 네 곡이 오피셜 싱글 차트 '톱100'에 오르며 영화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톱100'에 이름을 올린 다른 곡은 '소다 팝'(Soda Pop) 6위, '유어 아이돌'(Your Idol) 7위, '테이크 다운'(Takedown) 35위 등이다.






신혜연([email protected])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