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고용준 기자] 인기 애니메이션 '빵빵이의 일상'의 인기 캐릭터 ‘빵빵이’와 ‘옥지’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서 의상 세트와 총기 스킨으로 유저들을 만난다.
크래프톤은 지난 14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국내 인기 애니메이션 ‘빵빵이의 일상’과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8월 14일 목요일부터 9월 16일 화요일까지 진행된다. 이용자들은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인게임 및 커뮤니티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고 크래프톤은 설명했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빵빵이의 일상에 등장하는 캐릭터 ‘빵빵이’와 ‘옥지’의 의상 세트, 헬멧, 배낭, 차량, 마이크로 우지 총기 스킨, 낙하산, 보이스 카드 등 다양한 상품이 출시된다.
8월 14일 목요일부터 9월 16일 화요일까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게임 내에서 진행되는 ‘빵빵이의 일상 디스커버리’ 이벤트 기간 동안 이용자는 생존 시간, 킬 수, 대미지 등 게임 플레이 기록에 따라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획득한 포인트는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포함한 다양한 아이템을 일정 확률로 얻을 수 있는 상자로 교환 가능하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공식 카페 등 커뮤니티 이용자들을 위한 ‘빵빵이의 일상 말풍선을 채워줘!’ 이벤트도 진행된다. 8월 14일부터 31일까지 빵빵이의 일상 웹 애니메이션의 특정 장면에 노출되는 말풍선에 어울리는 대사를 댓글로 남겨 참여할 수 있다.
펍지 성수의 포토 부스에서도 빵빵이의 일상과의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빵빵이의 일상, 포토이즘이 협업해 마련한 포토 부스를 통해 한정 사진 프레임이 8월 16일 토요일과 17일 일요일 양일간 선공개 되며, 이후 17일부터 31일까지 전국 포토이즘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빵빵이의 일상'은 240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인기 애니메이션 채널이다. 국내는 물론 일본, 중국 등 글로벌 시장에서 큰 사랑을 받으며 다양한 협업 프로젝트를 선보이고 있다. /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