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텍사스 오스틴에 첫 한인 은행 오픈

Los Angeles

2025.08.18 18:28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우리아메리카은행 지점 오픈
댈러스·조지아 이어 남부 거점
한국기업 정착 관련 금융 지원
우리아메리카은행(은행장 이태훈)이 텍사스 오스틴에 한인 은행 최초로 지점을 개설했다.
우리아메리카은행 텍사스 오스틴점. [은행 제공]

우리아메리카은행 텍사스 오스틴점. [은행 제공]

 
은행측은 18일 보도자료를 통해 남부 핵심 경제도시로 급성장하고 있는 텍사스 오스틴 레이크라인몰 인근에 오스틴지점(14028 N U.S. highway 183, Bldg G Suite 330, 전화 512-215-5977)을 신설했다고 밝혔다.
 
2년 동안 준비를 거쳐 지난 15일부터 영업에 들어간 오스틴 지점은 개인금융, 기업금융 등 종합금융서비스를 제공하며, 현지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금융거래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남부 지역에 진출하는 한국 기업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계좌 개설, 송금, 대출 등 금융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오스틴 지점은 텍사스주 댈러스, 조지아주 둘루스에 이어 남부 지역의 세 번째 거점이다.
 
앞서 우리은행은 지난 2018년 댈러스 대출사무소를 열어 인근 지상사와 현지 기업들을 대상으로 금융 지원을 개시했다. 2020년에는 댈러스 지점으로 승격했다.
 
이어 2022년 조지아 둘루스 지점, 지난해 휴스턴 대출사무소 등을 여는 등 네트워크를 지속해서 확장했다.
 
텍사스주 주도인 오스틴에는 1만5000여명의 한인이 거주 중이다. 삼성오스틴반도체가 30여년 전 진출했고, 삼성전자가 오스틴 인근 테일러에도 대규모 공장을 건설 중이다.
 
텍사스는 한국 기업들이 강점을 보이는 반도체를 비롯해 로보틱스, 빅데이터, 인공지능(AI) 등 첨단 산업 중심 지역이기도 하다.
 
오스틴지점은 개점을 기념하여 연말까지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한국 송금 수수료 면제 쿠폰 ▶체킹계좌 평잔에 따라 35bp 금리를 우대하는 Interest Up CD ▶신용카드 스테이트먼트 크레딧 ▶스타벅스 쿠폰 추첨 이벤트 등을 제공하며,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Woori Biz MM 45bp 금리 우대 ▶Woori Austin Promo CD 등을 제공한다.  
 
우리아메리카은행 관계자는 “오스틴은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도시중 하나로, 한국 기업들의 투자가 본격화되면서 금융, 부동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오스틴지점은 이러한 수요를 지원함으로써 한인 커뮤니티가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