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100세 시대, 몸과 마음 모두 튼튼하게

Los Angeles

2025.08.18 20:00 2025.08.18 17:34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은혜교회 평생 교육 대학
내달 3일 가을학기 개강
신체·두뇌 자극 과목 다수
내달 3일 가을학기를 시작하는 은혜평생교육대학 관계자들. 맨 왼쪽부터 이상호 교무처장, 서혜란 수채화 강사, 서성남 학감, 김봉천 기타 강사, 리처드 문 성경 생활영어 강사.

내달 3일 가을학기를 시작하는 은혜평생교육대학 관계자들. 맨 왼쪽부터 이상호 교무처장, 서혜란 수채화 강사, 서성남 학감, 김봉천 기타 강사, 리처드 문 성경 생활영어 강사.

풀러턴 은혜한인교회 부설 은혜평생교육대학(이하 은평대, 학장 한기홍 담임목사)이 내달 3일(수) 가을학기를 시작한다.
 
가을학기 강좌는 이날부터 총 11주 동안 매주 수요일 오전 9시~11시45분까지 교회 내 비전센터에서 진행된다.
 
서성남 학감은 “100세 시대엔 몸과 마음이 모두 튼튼해야 한다. 신체와 두뇌를 자극하는 과목을 다수 준비했다”고 말했다.
 
가을학기엔 처음 선보이는 오카리나(강사 조수정)를 포함, 총 19개 과목이 마련됐다. 나머지 과목은 ▶아이폰 ▶스마트폰 ▶컴퓨터 ▶수채화 ▶사군자 ▶우쿨렐레 ▶캘리그라피 ▶사진 ▶색소폰 1 ▶색소폰 2 ▶키보드 ▶드럼 ▶성경 생활영어 ▶기타 ▶건강(라인) 댄스 ▶성악(노래 교실) ▶골프 ▶건강 탁구 등이다.
 
스마트폰 과목을 담당하는 이상호 교무처장은 “챗 GPT를 이용한 인공지능 활용과 유튜브 동영상 관련 내용을 중심으로 강의할 것이다. 홀로 있는 시니어가 위급한 상황에 멀리 떨어진 스마트폰에 말로 명령을 내려 911에 전화하는 법도 가르쳐줄 것”이라고 말했다.
 
성경 생활영어를 맡은 리처드 문 강사는 “수강생이 원하는 성경 구절을 활용해 영어를 지도하고 영어로 신앙 일기를 쓰도록 할 것이다. 챗 GPT의 도움도 일부 받을 수 있도록 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김봉천 기타 강사는 “학기를 마치면 어렵지 않은 곡은 연주할 수 있도록 기본 코드 실습 위주로 강좌를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수강생 수가 가장 많은 과목 중 하나인 수채화를 담당하는 서혜란 강사는 “직접 그린 그림으로 축하, 안부 카드를 만드는 시간을 가지려고 한다”고 말했다.
 
학기 말엔 과목별 종강 발표회 및 작품 전시회가 열린다.
 
수강생 연령 제한은 없다. 은혜한인교회 교인 여부, 기독교인 여부 등과 관계없이 누구나 등록할 수 있다. 등록금은 점심과 간식 포함, 200달러다. 첫째 주와 마지막 주엔 한식 뷔페가 제공된다.
 
사전등록은 20일(수) 오전 10시30분~11시30분, 24일(일) 오전 10시30분~정오에 교회 본당인 비전센터 로비에서 할 수 있다.
 
문의는 이상호 교무처장(714-323-9603)이나 서성남 학감(714-496-1646)에게 하면 된다.

임상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