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영상] 캐노피 펑! 솟구친 탑승자…미 F-15 전투기 '황당한 비상탈출'

연합뉴스

2025.08.18 20:25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영상] 캐노피 펑! 솟구친 탑승자…미 F-15 전투기 '황당한 비상탈출'

[https://youtu.be/k1p5murFbWM]

(서울=연합뉴스) 미 공군 F-15D 전투기 체험 비행 도중 후방석에 탑승한 동승자가 갑자기 비상탈출 하는 황당한 일이 벌어졌습니다.
지난 14일(현지시간) 미 군사전문매체 더 워존과 에비에이션니스트 등 외신에 따르면 지난 12일 매사추세츠주 웨스트필드 반스 공군기지에 주둔 중인 제104전투비행단은 이날 F-15D 전투기 체험 비행을 실시했습니다.
전방석엔 조종사가 탔고 후방석에 인센티브 비행엔 나선 동승자가 탔습니다.
예기치 못한 사고는 F-15 전투기가 활주로 지상 이동 도중 벌어졌습니다.
소셜미디어에 올라온 당시 사고 영상을 보면 갑자기 캐노피(조종석 덮개)가 열리면서 뒷좌석 탑승자가 공중으로 솟구쳐 올랐습니다. 다행히 부조종석에 장착된 낙하산이 펴지면서 동승자는 안전하게 지상에 떨어졌습니다.
또 다른 영상에는 캐노피가 사라진 F-15 뒷좌석에서는 연기가 피어오르고 사출 과정에서 날아간 캐노피는 전투기 왼쪽 날개 위에 놓여 있습니다.
바닥에 떨어진 동승자는 낙하산이 펼쳐진 활주로 옆을 기어가는 듯한 모습이 포착됐습니다.
제104전투비행단은 성명을 통해 비상 상황이 발생하자 기지의 모든 비행 운항을 36시간 중단했다가 재개했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 중입니다. 영상으로 보시죠.

제작: 김건태·변혜정
영상: AFamnncosnco 페이스북·미군영상정보배포서비스
[email protected]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김건태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