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김문수 "'케데헌' 몰라"…안철수 "제1야당 대표라면 트렌드 알아야"

중앙일보

2025.08.19 08:18 2025.08.19 13:28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악수하는 김문수 후보와 안철수 후보. 연합뉴스
김문수 국민의힘당대표 후보는 19일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이하 케데헌)에 대한 질문을 받고 "잘 모르겠다. 소개해달라"고 말했다.

김 후보는 이날 오후 TV조선 주관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 토론회에서 안철수 후보가 "넷플릭스에서 케이팝 데몬 헌터스라는 드라마가 세계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내용 모르시나"라는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안 후보는 케데헌에 대해 "선에 해당하는 걸그룹이 악에 해당하는 남성 그룹과 싸워서 이기는 내용"이라며 "얼마나 유명한지 애니메이션인데도 (삽입곡이) 빌보드 1위까지 올라갔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제1야당 대표라면 이 정도 시대적 트렌드는 알고 있어야 한다고 뜻에서 말씀드린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김 후보는 "앞으로 안 후보가 많이 소개해주고 저하고 같이 보고 그러면 좋겠다"고 말했다. 안 후보는 "본인이 이런 쪽으로 접촉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했다.

케데헌은 넷플릭스에서 방영된 K팝 소재 애니메이션으로, 최근 이 애니메이션에 삽입된 '골든'(Golden), '유어 아이돌'(Your Idol), '소다 팝'(Soda Pop) 등 세 곡이 나란히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10위권에 들었다.



김은빈([email protected])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