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블랙핑크 '뛰어' 10관왕..'음중' 3주 연속 1위→'트리플크라운' 달성[종합]

OSEN

2025.08.23 00:30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사진]OSEN DB.

[사진]OSEN DB.


[OSEN=김나연 기자] 블랙핑크가 '뛰어(JUMP)'로 '음악중심'에서 3주 연속 1위를 차지하며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했다.

23일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에서는 블랙핑크의 '뛰어(JUMP)'가 8월 넷째주 1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블랙핑크는 '뛰어(JUMP)'를 통해 음악방송 10관왕을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날 방송에는 빅히트 뮤직 소속 5인조 다국적 보이그룹 CORTIS(코르티스)의 데뷔 무대가 펼쳐졌다. 코르티스는 "세상이 정한 기준과 규칙에서 벗어나 자유롭게 사고한다는 뜻을 가진 팀"이라며 "안무, 영상, 음악 저희가 직접 만드는 영크리에이터 크루라는 컨셉을 내세우고 있다. 공동창작이 저희의 무기"라고 자신들을 소개했다. 이어 타이틀곡 'What You Want'에 대해서는 "원하는것을 주저없이 손에 넣겠다는 저희 코르티스의 다짐을 담은 곡"이라고 전했다. 코르티스는 수록곡 'GO!'에 이어 세상에 발을 들인 멤버들의 당찬 자신감과 에너지를 담은 'What You Want' 무대를 통해 강렬한 눈도장을 찍었다.

8TURN(에잇턴)의 컴백 무대도 이어졌다. 지난 21일 발매된 신곡 'Electric Heart'는 감성적인 무드와 설렘을 동시에 담아낸 댄스 팝 트랙으로, 세상을 환히 밝히는 불꽃 같은 설렘과 다시 한번 심장을 뛰게 만드는 꿈과 열정의 에너지를 담은 곡이다. 에잇턴은 청춘을 보내는 '나'와 그 시절을 지나온 '나'의 시공간을 초월한 교감을 무대 위에 표현하며 자신을 믿고 계속해서 나아가겠다는 희망적인 포부와 청춘을 향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사진]OSEN DB.

[사진]OSEN DB.


케플러(Kep1er)는 신곡 'BUBBLE GUM'으로 컴백했다. 'BUBBLE GUM'은 강렬한 비트 위에 유려하고 다이내믹한 보컬 레인지가 인상적인 하우스 기반의 EDM 팝 댄스곡이다. 불편한 시선들을 비웃는 듯 한입에 모든 것을 삼켜버리겠다는 강렬하면서도 시니컬한 가사를 쿨하면서도 에너지 넘치는 케플러만의 보컬로 해석했다. 승부욕 넘치는 악동스러운 소녀들로 무장한 케플러는 직관적이면서도 뚜렷한 색채를 담은 'BUBBLE GUM'으로 자신들만의 아이덴티티를 각인시켰다.

작은 변화 속에 담긴 '나'만의 특별한 감정 세탁법을 담은 미니앨범 'laundri'로 컴백한 마마무 문별(Moon Byul)은 타이틀곡 'Goodbyes and Sad Eyes'로 컴백 무대를 꾸몄다. 'Goodbyes and Sad Eyes'는 경쾌한 기타 리프와 드럼 탑 라인의 밴드 사운드가 어우러진 곡이다. 이별 후에 주저앉아 있기보다는 나만의 방식으로 훌훌 털어내고 더 행복해지자는 메시지를 담았다. 문별은 특유의 매력적인 보이스로 이별 후의 홀가분함을 개성 있게 풀어내며 키치한 무대를 완성시켰다.

레드벨벳 조이(JOY)의 'Love Splash!' 컴백 무대도 이어졌다. 조이는 이번 첫 번째 미니앨범에 대해 "사랑을 주제로 다양한 형태의 사랑을 한번 비추어본 앨범"이라 소개하며 "타이틀곡 'Love Splash!'는 풋사과같은 풋풋한 사랑을 달콤한 멜로디에 빗대어 표현한 곡"이라고 전했다. 조이는 한여름 햇살 같은 매력으로 설렘 가득한 서머송 'Love Splash!'를 통해 사랑이 시작되는 순간을 생동감 있게 그려내며 청량한 감성에 풍덩 빠져들게 만들었다.

[사진]OSEN DB.

[사진]OSEN DB.


전 세계 34개 지역, 54회 공연으로 지구 7바퀴에 달하는 자체 최대 규모의 월드투어를 마치고 돌아온 Stray Kids(스트레이 키즈)는 신곡 'CEREMONY'로 팬들의 사랑에 보답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정규 4집 'KARMA'에 대해 "이번 앨범명은 두가지 뜻이 있다. 첫번째 뜻은 '운명, 업보', 두번째는 '진정하자'는 뜻도 있다. 안좋은 업보를 다 진정시키고 나아가자는 뜻"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타이틀곡 'CEREMONY'는 스트레이키즈와 스테이가 그동안 쌓아놓은 좋은 에너지를 주는 업보들을 이번 기회에 자축하자는 뜻에서 쓴 곡"이라고 전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역경을 이겨내고 쟁취한 자만이 누릴 수 있는 압도적 에너지와 승리의 순간을 드라마틱하게 그려내며 'K팝 챔피언' 면모를 입증했다.

한편 이날 '쇼! 음악중심'에는 키(KEY), 문별(Moon Byul), 조이(JOY), Stray Kids, 케플러(Kep1er), 8TURN(에잇턴), CORTIS, 유주(YUJU), 전소미, JUNHEE, XngHan&Xoul, EVNNE(이븐), YOUNG POSSE(영파씨), 앰퍼샌드원(AMPERS&ONE), KiiiKiii, Queenz Eye, AtHeart(앳하트), idntt 등이 출연했다.

/[email protected]

[사진] MBC


김나연([email protected])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