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강서정 기자] ‘MZ 워너비 아이콘' 아이브(IVE: 안유진·가을·레이·장원영·리즈·이서)가 미니 4집 '아이브 시크릿(IVE SECRET)'으로 '아이브 신드롬'을 이어간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아이브는 오는 25일 오후 6시(KST)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네 번째 미니 앨범 '아이브 시크릿'을 발매한다.
'아이브 시크릿'은 아이브가 미니 3집 '아이브 엠파시(IVE EMPATHY)' 이후 약 7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보로, 팀 특유의 당당함은 유지하되 그 안에 감춰진 이면과 반전의 태도를 꺼내 보이는 앨범이다. 타이틀곡 'XOXZ(엑스오엑스지)'를 포함해 총 6곡이 수록되며, 각각이 독립된 감정의 조각이자 하나의 연결된 서사로 이어진다.
아이브는 최근 세계적인 음악 페스티벌 '롤라팔루자(Lollapalooza)' 무대에 잇달아 출격한 데 이어 '2025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에서도 4관왕을 차지하며 국내외를 막론한 글로벌 대세 행보를 입증했다. 전작 '아이브 엠파시'를 시작으로 올 한 해 눈부신 성과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어느새 하루 앞으로 다가온 이들의 컴백 기대 포인트를 짚어봤다.
[사진]OSEN DB.
# MZ 워너비 행보... 타이틀곡 'XOXZ'
'MZ 워너비 아이콘' 수식어를 얻은 아이브는 신보 타이틀곡 'XOXZ'를 통해 M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XOXZ'라는 곡명은 영어권 표현 중 하나인 'XOXO'를 일부 비틀어 만든 아이브표 신조어로, '사랑해, 잘 자. 그리고 꿈속에서 만나'라는 뜻을 의미한다.
아이브는 'XOXZ'를 통해 단일 감정을 드러내기보다 복합적인 감정을 하나의 암호처럼 감각적으로 표현, 도도하면서도 비밀스러운 자신들만의 정체성을 구축한다. 최근 비현실적인 무드의 뮤직비디오 티저가 공개된 가운데, 뮤직비디오 속 아이브는 '내가 원하는 방식'으로 만들어 낸 비밀의 꿈속으로 '나 자신'을 초대하고 '나만의 방식'대로 풀어낸 세계를 입체적이고 다양한 장면으로 그려내며 'MZ 워너비 아이콘'다운 행보를 이어간다.
# 짙어진 음악색... 장원영·리즈 작사 참여
이번 앨범에는 장원영과 리즈가 크레디트에 이름을 올리며 아이브만의 음악색을 한층 뚜렷하게 각인시킨다. 지난 2월 '애티튜드(ATTITUDE)'를 통해 첫 타이틀곡 작사에 도전했던 장원영은 이번 타이틀곡 'XOXZ'에서도 직접 작사에 참여, 아이브만의 서사를 이어간다.
또한 전작 수록곡 '땡큐(Thank U)'를 통해 데뷔 첫 작사에 도전했던 리즈 역시 신보 수록곡 'Midnight Kiss(미드나잇 키스)' 작사에 참여해 다시 한번 음악적 역량을 입증할 예정이다. 장원영이 참여한 'XOXZ'와 리즈가 참여한 'Midnight Kiss'를 필두로, 아이브는 각기 다른 무드와 정체성이 충돌하지 않고 공존하는 음악을 선보이며 지금의 아이브가 가장 자신 있게 펼쳐낼 수 있는 이야기를 펼친다.
[사진]OSEN DB.
# 완성에서 확장으로, 아이브의 '시크릿'
아이브는 '자기 확신'이라는 차별화된 아이덴티티를 중심으로 앨범마다 다채로운 메시지를 전하며 '완성형 걸그룹''이라는 수식어를 증명해 왔다. 오는 25일 발매되는 '아이브 시크릿'은 그 정점에서 또 한 번 확장된 세계를 보여주는 앨범으로, 예측 가능한 서사가 아닌 숨겨왔던 태도와 입체적인 정체성을 수면으로 끌어올린다.
아이브의 확장된 음악적 세계는 다양한 티징 콘텐츠를 통해서도 이미 예고됐다. 이들은 앨범명과 맞닿은 '시크릿(SECRET)'을 주제로 스트리트 아티스트 더즈니(Doezny)와 협업한 포스터, 트레일러 포토, 콘셉트 포토 등을 선보이며 다층적인 면모를 드러냈다. 특히 자기 자신을 위해 화살을 겨누는 '이블 큐피드(EVIL CUPID)', 예쁘지만 위험한 '커버 걸' 콘셉트 등 신선한 스토리텔링은 컴백을 기다리는 시간을 한층 즐겁게 채웠다. 팬들의 기대감이 한껏 고조된 가운데, 아이브는 이번 신보를 통해 새로운 챕터를 열며 또 한 걸음 도약할 예정이다.
한편, 아이브는 오는 25일 오후 6시(KST)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미니 4집 '아이브 시크릿(IVE SECRET)' 및 타이틀곡 'XOXZ(엑스오엑스지)'를 발매하고 본격적인 컴백 활동에 돌입한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