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교육이 미래다] '7기 연세 부동산 최고위 과정' 개설…차세대 부동산 CEO 키운다

중앙일보

2025.08.26 13:30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연세대학교 상남경영원

연세대 경영전문대학원 상남경영원의 ‘연세 부동산 최고위 과정’ 이전 기수 학생들이 수료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연세대 상남경영원]
연세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상남경영원이 급변하는 부동산 시장 환경에 대응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패러다임을 제시하기 위해 9월 ‘제7기 연세 부동산 최고위 과정’을 개설한다. 이번 과정은 부동산 전문성과 통찰력을 겸비한 차세대 부동산 CEO를 양성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이번 과정의 주임교수는 ㈜제이에듀WM 대표이자 부동산 전문가인 고준석 대표가 맡는다. 고 교수는 신한은행에서 30년간 부동산투자자문센터장, PWM프리빌리지서울센터장 등을 지낸 동시에 동국대 경영·행정·법무대학원에서 20여 년간 겸임교수를 했다. 현재는 부동산 교육과 강연, GLG 자문위원 등으로 활동 중이다. 유튜브 ‘고부자’ 채널에서도 대중과 소통하고 있다.

주요 강사진도 화려하다. 연세대 국제대학원 모종린 교수, 함영진 우리은행 부동산리서치랩장, 김인만 김인만부동산경제연구소 소장, 우종철 한국자산관리공사 처장, 이상건 미래에셋투자와연금센터 전무, 박원갑 국민은행 수석전문위원 등 각 분야 최고 전문가들이 강단에 오른다.

커리큘럼은 이론과 실무를 유기적으로 결합해 구성됐다. ‘2025년 하반기 부동산 시장 전망과 투자전략’을 시작으로 재건축·재개발 투자, 부동산 공매(온비드), 경·공매 권리분석, 중소규모 주택 개발, 정책 활용법, 세제 변화와 절세 전략, 빌딩 소액투자 등 실질적 주제가 다뤄진다. 또한 다양한 사례 연구를 통해 참가자들이 시장 흐름을 읽고 전략적 안목을 기를 수 있도록 설계됐다.

수료생에게는 연세대학교 총장과 상남경영원장 공동 명의의 수료증이 주어진다. 교육 기간 동안에는 세브란스 건강검진센터 검진 시 20% 할인 혜택(직계가족 포함)이 제공되며, 원우회 활동과 기수 간 네트워크 지원으로 지식 교류의 기회도 마련된다. 개인 사물함과 교재 제공, A/S(After School) 특강 초청 등도 수강생을 위한 특전이다.

제7기 과정은 2025년 9월 9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매주 화요일 저녁 6시30분부터9시10분까지 연세대 신촌캠퍼스 내 상남경영원에서 진행된다. 모집 인원은 40명 내외다. 대상은 부동산에 관심 있는 기업 CEO·임원, 정부 및 지자체 고위 공무원, 전문직 종사자 등 사회 각계 리더다.

신청 및 문의는 상남경영원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하면 된다.




박지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