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연휘선 기자]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역대 넷플릭스 영화 시청수 1위에 등극했다.
27일 넷플릭스 공식 집계 사이트 투둠에 따르면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헌터스(약칭 케데헌)'이 누적 시청수 2억 3600만을 기록하며 넷플릭스에서 가장 많이 본 영화에 올랐다. 누적 시청 시간은 3억 9330만 시간에 달했다.
앞서 넷플릭스의 가장 많이 본 영화는 지난 2021년 공개된 '레드 노티스'였다. 드웨인 존슨, 라이언 레이놀즈, 갤 가돗 등 할리우드 톱배우들이 출연한 '레드 노티스'는 2억 3090만 시청수를 기록 중이었던 상황. 지난 6월 20일 공개된 '케데헌'이 공개 10주차에도 꾸준한 시청수를 유지하며 넷플릭스에서 가장 많이 본 영화에 오른 것이다.
'케데헌'은 케이팝 슈퍼스타인 걸그룹 헌트릭스 멤버 루미, 미라, 조이가 화려한 무대 뒤 세상을 지키는 숨은 영웅으로 활약하는 이야기를 담은 액션 판타지 애니메이션 영화다. K팝 아이돌 그룹들을 모티브 삼아 한국의 전통과 현대적 문화를 경쾌하게 재해석해 호평받고 있다.
특히 넷플릭스 영화 순위 외에도 '케데헌'의 OST들이 각종 음원 차트를 휩쓸며 글로벌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그 중에서도 헌트릭스가 극 중에서 부른 '골든(GOLDEN)'은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100 1위를 차지했다. '골든' 외에도 '유어 아이돌(Your Idol)', '소다 팝(Soda Pop)', '하우 잇츠 던(How It's Done)' 등이 빌보드 핫100을 휩쓸며 화제를 모으는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