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하루에 얼마 쓰세요?"...빌 게이츠, 씀씀이 묻는 질문에 '솔직' 답변 ('유퀴즈')

OSEN

2025.08.27 06:31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사진]OSEN DB.

[사진]OSEN DB.


[OSEN=박근희 기자] '유 퀴즈 온 더 블럭’ 빌 게이츠가 하루 지출액에 대한 질문에 솔직한 답변을 내놓았다.

27일 오후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는 빌 게이츠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 빌 게이츠가 전 재산의 99%를 사회에 환원하기로 한 결정에 대해 진솔한 생각을 밝혔다. 빌 게이츠는 "정말 운이 좋았다. 회사 지분이 큰 가치를 갖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그 돈을 저를 위해 쓸 생각이 없다. 아이들이 가업을 잇는 것도 믿지 않는다"라며 "제게 남은 것들은 사회에 돌려줘야겠다고 마음먹었다"고 전해 눈길을 끌었다.

빌 게이츠의 소박한 취향도 공개됐다. 그는 "일주일에 네 번은 햄버거와 감자튀김을 먹는다"고 밝히며 '햄버거 덕후'임을 인증했다. 가장 좋아하는 버거는 치즈 버거라고 덧붙였다.

[사진]OSEN DB.

[사진]OSEN DB.


“하루에 얼마나 쓰냐"에 대한 질문에 빌 게이츠는 "저는 꽤 좋은 집에서 살고 있다. 아주 큰 정원이 있고 맛있는 음식을 해주는 분도 있다. 전용기를 탄다. 죄책감이 들기도 한다"며 솔직하게 자신의 씀씀이를 공개했다.

빌 게이츠는 "저는 사실 돈을 꽤 많이 쓴다"며 인간적인 면모를 드러냈다. 특히 그는 "삼X 폴드폰을 쓰고 있는데 아주 좋은 기종이다. 다만 이건 이재용 회장이 선물해줘서 제가 돈을 내지 않는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 [email protected]

[사진] ‘유 퀴즈 온 더 블럭' 방송화면 캡쳐


박근희([email protected])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