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노스이스턴 일리노이대 교육대학 건물 건축

Chicago

2025.08.27 12:41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노스이스턴 일리노이대]

[노스이스턴 일리노이대]

노스이스턴 일리노이 대학이 1억달러 이상을 투자해 새로운 건물을 짓는다.  
 
최근 시카고 북서부 노스팍 지역에 위치한 노스이스턴 일리노이 대학 메인 캠퍼스에서는 건물 착공식이 열렸다.  
 
대학측은 착공식을 통해 캠퍼스 북서쪽에 자리 잡게 될 새 교육대학 건물에 대한 공사의 시작을 알렸다.  
 
총 1억 2540만달러가 투자될 이번 공사를 통해 19만 평방피트 규모의 새 건물이 들어서게 된다.  
 
다니엘 굿윈 교육대로 명명될 이 건물에는 강의실과 연구실, 교직원 사무실 등이 마련된다. 건물 2층에는 루프탑이 마련되며 채소가 심어지게 되고 조류 충돌 방지를 위한 특수 유리창과 필름도 부착된다. 건물은 오는 2027년에 완공될 예정이다.  
 
지난해 노스이스턴 일리노이 대학은 15년 만에 처음으로 재학생 숫자가 증가했다. 하지만 여전히 10년 전과 비교하면 재학생 숫자는 절반 가까이 줄어들었다. 이전에 1만1000명이던 재학생 숫자는 작년 5734명으로 집계됐다.  
 
한편 노스이스턴 일리노이 대학은 지난 1867년 설립된 공립 대학으로 히스패닉을 포함한 소수계 학생들이 다수 재학하고 있다. 메인 캠퍼스는 시카고의 북서쪽인 포스터길에 있고 남부 브론즈빌과 90번 고속도로 킴볼길 인근의 엘 센트로, 레이크카운티에 대학 센터 등을 확보하고 있다.  
 

Nathan Park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