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하수정 기자] 올여름을 수호할 단 하나의 필람 시리즈 '트웰브'가 기대감을 폭등하게 만드는 시청 포인트를 공개한다.
POINT 01. 무더위 날리는 통쾌하고 짜릿한 쾌감! 마동석의 새로운 세계관에 더해진 화려한 액션 시퀀스의 향연!
[사진]OSEN DB.
[사진]OSEN DB.
마동석의 새로운 세계관과 통쾌한 재미가 통했다. 새롭게 편성된 KBS 토일 미니시리즈 첫 타자로 나선 '트웰브'는 첫 주 쾌조의 스타트를 끊으며 KBS 드라마 왕국 재건에 힘을 실었다. 연일 화제성 1위를 기록 중인 이 작품의 첫 번째 시청 포인트는 시원하고 짜릿한 액션이다. 동양의 12지신 콘셉트를 모티브로 탄생한 캐릭터들은 저마다 상징하는 동물을 떠오르게 하는 차별화 된 액션으로 볼거리를 선사한다.
앞서 공개된 1, 2화에서 대출금을 갚지 않으려는 이들과 벌인 마동석과 천사들의 통쾌한 액션이 시청자들의 도파민을 제대로 자극했다. 범접 불가한 아우라의 ‘태산’(마동석)과 가벼운 몸놀림의 ‘원승’(서인국), 묵직한 파워의 ‘도니’(고규필), 날렵한 본능의 ‘강지’(강미나), 거침없이 달려드는 ‘말숙’(안지혜) 등 새로운 세계관에 어울리는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과 캐릭터마다 다르게 설계된 액션이 치밀하게 펼쳐져 짜릿한 재미를 배가시킨다. 주목할 점은 이 액션은 그저 맛보기였다는 것이다.
‘오귀’(박형식)가 다시 세상에 모습을 드러내고 악의 세력이 점차 힘을 되찾으며 천사들의 액션은 더욱 거세지고 짜릿해질 예정이다. 인간의 힘을 넘어선 위협에 맞서기 위해 결국 봉인된 본래의 힘을 되찾아야만 하는 천사들의 고뇌가 긴장감을 끌어올린다. 힘을 되찾은 천사들이 어떤 강인한 액션을 보여줄지 이야기가 전개될수록 기대가 점차 커져만 간다.
[사진]OSEN DB.
[사진]OSEN DB.
POINT 02. 눈부신 연기 시너지! 명품 배우 군단의 12각형 캐릭터, 시청자들을 매료시키다
두 번째 시청 포인트는 탄탄한 연기 내공을 지닌 명품 배우들의 연기 시너지다. '트웰브' 속 호랑이, 원숭이, 용, 돼지, 개, 말, 쥐, 뱀 등 12지신 동물을 상징하는 캐릭터들은 저마다의 개성과 서사로 세계관을 더욱 입체적으로 완성한다. 리더 ‘태산’과 천사들의 관리자 ‘마록’(성동일)을 주축으로 고대부터 현재까지 누구보다 서로를 믿고 의지해온 천사들. 마동석, 서인국, 성동일, 이주빈, 고규필, 강미나, 성유빈, 안지혜, 레지나 레이 등 배우들의 뛰어난 캐릭터 소화력과 재치 있는 티키타카 그리고 서로를 빛내주는 팀워크로 12지신 천사들의 매력을 극대화시킨다.
여기에 등장만으로도 서사에 긴장감을 불어넣는 ‘오귀’ 박형식과 제사장 ‘사민’ 역의 김찬형까지 합세해 더욱 풍성한 시너지를 만들어 낸다. 지금껏 본 적 없는 색다른 매력으로 캐릭터에 완전히 몰입한 배우들의 열연은 종합 선물 세트 같은 재미를 선사한다. 이번 3, 4화부터 천사들과 악의 세력간의 대립이 본격화되며 세상을 지키기 위해, 또 서로를 지키기 위해 천사들의 팀플레이가 얼마나 더 견고해질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사진]OSEN DB.
[사진]OSEN DB.
POINT 03. ‘오귀’ & ‘미르’ 서사 담긴 눈빛 흥미로운 관계성으로 만들어내는 긴장감
세 번째 시청 포인트는 캐릭터 간 얽히고설킨 관계성이다. '트웰브'는 12지신 천사들과 악의 세력 ‘오귀’ 사이의 긴장감 넘치는 대결이 중심축을 이룬다. 단순한 선과 악의 대립을 넘어 과거에 얽힌 인연과 복잡한 감정선까지 더해져 전개를 예측하기 어렵게 만든다.
특히 2화에서는 ‘미르’와 ‘오귀’의 사이에 오래전부터 이어온 미스터리한 인연이 예고되어 호기심을 자극했다. 다른 천사들과 ‘오귀’ 역시 과거 사건으로 얽힌 관계로 인해 단순한 적대 관계를 넘어선 긴장감과 서스펜스를 만들어낸다. 12지신 천사가 되고 싶었지만 신의 뜻을 등지고 천사들과 대립한 ‘오귀’는 ‘태산’과 천사들 그리고 ‘마록’에 의해 지옥문에 봉인되었다. 그가 수 천 년 만에 깨어남과 동시에 ‘마록’과 천사들이 살아있다는 소식을 듣고 “오랜만에 반가운 소식이네” 라며 감정을 드러낸바, 캐릭터들의 복합적인 관계성이 앞으로 펼쳐질 서사에 깊이를 더하며 시청자들의 몰입과 기대감을 한층 끌어올린다.
[사진]OSEN DB.
[사진]OSEN DB.
[사진]OSEN DB.
[사진]OSEN DB.
POINT 04. 국내외 시청자들의 뜨거운 열기! 전 세계 & 전 세대 사로잡은 '트웰브', 멈출 수 없는 글로벌 열풍 시작되다
네 번째 시청 포인트는 전 세계, 전 세대를 사로잡은 놀라운 화제성이다. '트웰브'는 공개 직후 디즈니+ ‘오늘 한국의 TOP 10’ 1위에 등극한 데 이어 8월 27일(수) 기준, 전 세계 OTT 플랫폼 내 콘텐츠 시청 순위 집계 사이트인 플릭스패트롤(FlixPatrol)에서 디즈니+ TV쇼 부문 월드와이드 4위, 국내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화제성을 입증했다. 여기에 K콘텐츠 분석 플랫폼 펀덱스(FUNdex)에서 드라마 부문 화제성 2위를 달성했고 배우 부문에서는 ‘태산’ 역의 마동석, ‘오귀’ 역의 박형식이 각각 화제성 차트 3위와 8위에 오르며 K-액션 히어로의 저력을 보여줬다.
또한 국내 OTT 작품들을 비롯한 콘텐츠들의 화제성 지표인 키노라이츠 ‘오늘의 콘텐츠 통합 랭킹 1위’, 네이버 드라마 검색량 1위, 주요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 네이버 실시간 오픈톡 랭킹 1위 등 모든 차트를 싹쓸이하는 기염을 토해 앞으로 점점 더 고조될 '트웰브'의 흥행파워가 주목된다.
국내외 시청자들의 마음을 완벽하게 저격한 한국형 액션 히어로 시리즈 '트웰브'는 마동석의 TV 복귀작으로 12천사들이 인간세계를 지키기 위해 악의 무리에 맞서 전투를 벌이는 액션 히어로물이다. 매주 토, 일 오후 9시 20분 KBS 2TV 토일 미니시리즈를 통해 방영되며, 방영 직후 디즈니+를 통해 전 세계 시청자들과 함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