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유튜브 채널 ‘ootb STUDIO’에는 ‘아이브 장원영 군입대 현장 공개’라는 제목으로 ‘전과자’ 97번째 에피소드가 공개됐다.
카이는 ‘동반 입대’라는 주제에 경악하며 “방학에 입대하는 사람이 어딨냐. 200만도 안됐는데 왜 입대하냐”고 불만을 터뜨렸다. 서경대학교의 군사학과로 전과하게 된 카이는 동반입대 할 사람이 고등학교 동문이라고 하자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세븐틴, NCT 마크 나왔고 엑소, 방탄소년단도 나왔다. 그 분이 동반입대 하고 싶다고 했냐”고 물었다. 제작진은 “저희도 다른 거 하려고 했는데 그 분이 군대 가고 싶다고 했다”고 설명했다.
유튜브 영상 캡처
카이와 동반입대 할 주인공은 다름아닌 아이브 장원영이었다. 장원영은 군복을 입고 등장, 카이는 “왜 이 분이 동반입대 하고 싶다고”라며 말을 잇지 못했다. 장원영은 “동반입대하는 거 괜찮지 않냐. 200만 공약이 군대 간다고 한 거라고 해서 못 기다리겠다고 해서 나왔다. 과들을 봤는데 너무 많이 가서 같이 가게 되면 어딜 가야 할까 생각해서 군대를 가버릴까 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카이는 “이게 보통 일이 아니다. 오늘 각오를 좀 하셔야 할 것 같다”고 경고했고, 장원영은 “아직까지는 마음이 꽃밭이다”라며 다가올 위험에도 해맑게 웃었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