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경제적 자립 하는 그날까지” 제이드라탄스튜디오, 한부모가정 엄마들 위한 따뜻한 나눔

OSEN

2025.08.28 18:33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사진]OSEN DB.

[사진]OSEN DB.


[OSEN=최이정 기자] 제이드라탄스튜디오(대표 최영옥)가 한국미혼모지원네트워크와 함께 한부모가정 엄마들을 초청해 라탄공예 수업을 재능기부로 진행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에 위치한 금순이네힐링홈 교육장에서 라탄공예 수업이 지난 9일 열렸다. 라탄공예를 처음 접한 참가자들이 대부분이었으며, 백일이 막 지난 아기를 키우는 엄마, 초등학생 딸과 함께 모녀가 나란히 공예를 즐기는 모습도 눈길을 끌었다. 참가자들은 공예체험을 통해 힐링의 시간을 경험하며 “라탄공예로 어떤 일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해 구체적인 궁금증을 보였다. 최영옥 대표는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공예 기술과 현업의 현실을 함께 공유했다.

이번 활동은 단발성 체험에 그치지 않는다. 오는 9월부터는 참가자 중 3명의 엄마들과 함께 라탄공예 기술을 심화 전수, 실질적인 수익 창출을 목표로 삼는다. 이 과정을 통해 솜씨를 다듬은 후, 10월부터는 한부모가정 여성들의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한 펀딩프로젝트를 추진한다. 한부모가정 여성들이 직접 참여해 ‘함께 만드는 가치’의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사진]OSEN DB.

[사진]OSEN DB.


제이드라탄스튜디오 최영옥 대표는 “취약계층 여성들이 공예를 통해 경제적 자립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싶다는 꿈을 꾸어왔습니다. 이번 수업과 앞으로의 펀딩프로젝트로 그 꿈이 한 걸음 더 현실로 다가서는 계기가 되어 벅차고 설렙니다”라고 전했다.

제이드라탄스튜디오는 라탄공예를 매개로 여성들의 자립을 돕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한국미혼모지원네트워크는 2007년 설립된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미혼모와 그 자녀의 권익 증진과 자립 지원을 목표로 주거·상담·정책 연구·캠페인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는 단체다. 

/[email protected]

[사진] 제이드라탄스튜디오


최이정([email protected])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