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실력·따뜻한 가슴 겸비한 의료인 양성"

San Diego

2025.08.28 20:42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달라다 인스티튜트' 티파니 카이타 CEO
간호·의료보조 과정 등 구성
높은 자격시험 합격률로 주목
다양한 장학금·보저금 혜택
 
"저는 림프암 4기를 극복한 암 생존자입니다. 의료인의 역할과 중요성을 누구보다 깊게 이해하고 있습니다."
 
한인 운영 의료 전문직업학교인 '달라다 커리어 인스티튜트(Dalrada Career Institute)'의 티파니 카이타(한국명 나희연.사진) 최고경영자는 "학생들에게 꿈을 이루게 하고 세상에는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고자 한다"고 학교 운영 목표를 밝혔다.
 
'달라다 커리어 인스티튜트'는 높은 국가자격시험 합격률, 취업 연계 중심의 교육 커리큘럼, 다양한 장학금 및 보조금 제도로 샌디에이고 지역 의료계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카이타 최고경영자는 본지와의 인터뷰를 통해 기관과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학생들의 성공적 커리어 진출을 위한 비전을 밝혔다.
 
달라다 커리어 인스티튜트의 주요 교육 프로그램은 ▶간호조무사(CNA) ▶의료 보조사(MA) ▶직업 간호사(LVN) ▶가정 간호 보조사(HHA)로 구성되어 있다.  
 
달라다의 최고 장점은 80~90%에 이르는 주정부 시험 합격률, 이력서 작성 외에 모의 인터뷰 지도 등 실질적인 취업 준비 서비스, 저소득층과 실직자를 위한 장학금 및 보조금 제도다. 카이타 최고 경영자에 따르면 달라다엔 연간 500여 명의 학생이 등록하는 데 특히 지난해엔 20~30% 학생들에게 전액 장학금 및 보조금이 지급됐다고 한다.
 
"달라다 커리어 인스티튜트의 가장 중요한 가치가 연민과 믿음"이라는 카이타 최고 경영자는 "학생들이 따뜻한 가슴을 가진 의료인으로 성장하는 데 헌신하겠다"고 밝혔다.
 
달라다 커리어 인스티튜트 간호사 양성 의료전문학교는 지난 2006년 카이타 최고 경영자와 오빠인 나종경 마케팅 디렉터,  언니 나희숙 COO(최고운영책임자)  3남매가 함께 설립했다. 당시 학교 이름은 인터내셔널 헬스 그룹이었으나 2022년 달라다 파이낸셜사의 투자를 받아 대외적으로 학교명을 바꿔 사용하고 있다.
 
메인 캠퍼스는 샌디에이고(8787 Complex Dr, Ste B100, San Diego), 브랜치 캠퍼스는 출라비스타(542 Broadway, Ste T, Chula Vista)에 위치한다.
 
▶문의: (858) 278-9800 (달라다 커리어 인스티튜트)

박세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