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선미경 기자] 그룹 아이브(IVE) 가을이 사랑스러운 매력으로 금요일 밤을 물들였다.
가을은 지난 29일 방송된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에 출연해 다채로운 리액션은 물론, 신곡 'XOXZ(엑스오엑스지)' 홍보까지 알찬 활약을 펼쳤다.
이날 방송에서 가을은 "'편스토랑'에 출연하게 되어 너무 기쁘다"라며 밝게 인사를 건네 분위기를 띄었다. 이어 가을은 신곡 'XOXZ'를 소개하며 "저희가 이번에 새로 만든 신조어인데, '사랑해, 잘 자. 꿈속에서 만나'라는 내용이다"라고 설명했고, 이는 이날 함께 출연한 이정현의 과거 유행어 '잘 자 내 꿈꿔'와도 공통점을 이루면서 현장의 호응을 자아냈다.
이어 가을이 선보인 'XOXZ' 포인트 안무는 이연복 셰프도 쉽게 따라할 수 있을 정도로 강한 중독성을 예고해 아이브의 'XOXZ' 컴백 열기를 더했다.
[사진]OSEN DB.
가을은 함께한 출연자들의 소개에 귀 기울이며, 적절한 질문을 던지거나 재치 있는 반응을 건네 방송에 활기를 더하기도 했다. 특히, 편셰프들의 일상과 요리에 완전히 몰입한 가을은 이정현이 남편과 홍게로 찜, 버터구이, 라면, 간장게장 등을 선보이자 요리 꿀팁을 체크하며 '요리 꿈나무'의 면모를 보였다.
또 가을은 이정현의 게장을 시식하는 고규필이 너무 맛있어 하며 진실의 미간을 찌푸리자 찰나의 순간을 짚어내며 더욱 풍성한 리액션을 선보였다.
이어 가을은 김강우의 맛과 건강을 동시에 잡은 분식에도 푹 빠졌다. 밥의 양이 적은 다시마 계란 김밥에 모두의 의구심이 쏟아지자 "계란이 포만감을 줄 수 있다"고 정확히 분석하는가 하면, 계란볶이와 토마토 라면의 장점을 짚어내며 김강우의 요리를 지지했다. 가을의 힘을 얻은 김강우의 ‘분식 3종 세트’는 고규필의 취향을 정확히 저격하며 극찬을 받았다.
가을이 속한 아이브는 지난 25일 미니 4집 ‘아이브 시크릿(IVE SECRET)’과 타이틀곡 ‘XOXZ(엑스오엑스지)’를 발매하고 활발한 컴백 활동을 펼치고 있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