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는 지난 1년여 동안 ‘더 인플루언서’, ‘신인가수 조정석’, ‘코미디 리벤지’,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좀비버스: 뉴 블러드’, ‘최강럭비: 죽거나 승리하거나’, ‘솔로지옥4’, ‘대환장 기안장’, ‘데블스 플랜: 데스룸’,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 싶어’까지 다채롭고 신선한 재미의 예능들을 공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크리에이터들과 유기환 디렉터가 참석, 향후 만날 넷플릭스 예능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유기환 디렉터는 “4년 전부터 연간 3개의 예능을, 4개의 예능을 선보여드릴 것 같다고 말씀드렸는데, 그래도 어느 정도 안정적인 궤도에 오른 것 같다. 단순히 몇 개의 작품보다는, 넷플릭스 예능이 나아갈 다음 단계에 대해 말씀을 드려보고자 한다”라고 운을 뗐다.
이어 “작년은 의미 있는 한 해였다. ‘흑백 요리사’는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시청 시간도 높게 기록했다. 예능이 이에 그치지 않고, 요식업계 전반에 활력을 불어넣은 점, 한국 요리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켰다는 것에 대해 의미 있는 작품이 된 것 같다”라고 전했다.
특히 유기환 디렉터는 9월을 시작으로 2026년까지 매월 새로운 예능을 공개할 것을 예고했다. 9월 23일 공개되는 ‘크라임씬 제로’는 물론, 10월 공개 예정인 ‘피지컬: 아시아’, 11월 공개 예정인 ‘케냐 간 세끼’는 물론, 특히 "아마 많이들 기다리고 계실 '흑백요리사2'는 12월에 공개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은 맛 하나는 최고라고 평가받는 재야의 고수 ‘흑수저’ 셰프들이 대한민국 최고의 스타 셰프 ‘백수저’들에게 도전장을 내밀며 치열하게 맞붙는 100인의 요리 계급 전쟁이다. 넷플릭스 한국 예능 최초로 3주 연속 넷플릭스 글로벌 TOP 10 비영어 부문 1위 쾌거를 이뤘다. 이번 시즌은 더 압도적인 스케일과 더 치열해진 흑백 셰프들간의 정면승부로 오감만족 요리 서바이벌의 세계가 펼쳐질 예정이다.
이밖에도 ‘솔로지옥5’은 1월을, ‘미스터리 수사단2’ 2월 공개를, '대환장 기안장2', '유재석 캠프',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 싶어2' 등이 2026년 공개를 앞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