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2025 혁신창업국가 대한민국 국제포럼] 플랫폼 기반 맞춤형 AI 반도체 설계

중앙일보

2025.09.08 13:31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세미파이브

조명현 대표
세미파이브의 이번 혁신창업상 수상은 AI 반도체 전문 기업으로서 지난 6년간 쏟은 노력의 결과라 생각한다. 우리는 플랫폼 기반 설계 방식을 통해 고객 맞춤형 AI 반도체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구현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플랫폼 기반 설계 방식은 고객사가 반도체에 대한 전문 지식이나 기술 역량이 부족해도 원하는 반도체 사양만 있으면 세미파이브가 회로 설계, 제조, 검증, 양산까지 E2E(엔드투엔드) 전 과정을 지원하는 원스톱 솔루션이다. 일반적으로 반도체 개발은 수년의 시간과 막대한 비용이 필요하지만, 세미파이브는 이를 획기적으로 단축해 글로벌 고객이 새로운 AI 제품을 더 빠르게 시장에 선보일 수 있도록 돕는다.

세미파이브는 이러한 차별화된 역량을 바탕으로 창립 5년 만인 지난해 매출 1000억원을 돌파했으며, 글로벌 IP 기업 아날로그 비츠(Analog Bits) 인수, 지속적인 R&D 투자, 기술 인증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아울러 미국·중국·일본·유럽 등 주요 시장에서 AI 반도체 고객사를 빠르게 확대하며 글로벌 시장 내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AI 산업이 확장됨에 따라 맞춤형 반도체(ASIC)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는 가운데 세미파이브는 커스텀 AI 반도체 분야의 글로벌 허브로서 차세대 ASIC 시장의 혁신을 이끌고, 한국의 AI 3대 강국 도약에 중추적 역할을 수행할 방침이다.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