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한인사회 소식-여성회 로타리클럽 한울복지관

Chicago

2025.09.09 13:22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시카고한인여성회 가을 정기 이사회

시카고한인여성회 가을 정기 이사회

#.시카고한인여성회 가을 정기 이사회 개최 
 
시카고한인여성회(회장 박순열, 이사장 박순자) 가을 정기 이사회가 지난 4일 시카고한인문화원 비스코 홀에서 이사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여성회 합창단의 “밤양갱”과 “가장 아름다운 노래”로 시작된 이날 이사회 1부는 박순자 이사장의 환영사, 전 회의록 낭독, 회계 보고, 감사 보고, 박순열 회장 보고, 부서별 보고에 이어 16명의 신임이사 인준 순서로 진행됐다.  이사회 2부에서는 “행복을 선택하는 삶”을 주제로 시카고한인마음연구소 소장 조옥순 박사의 특강이 있었다.  
 
박순자 이사장은 이날 ‘반세기 전 여성회를 설립한 선각자들의 발자취를 되새기며 서로 화합하여 함께 지혜로운 삶을 살아 가자”고 전했고, 박순열 회장은 “앞으로 다양하게 계획되는 행사에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바라면서 더욱 성장하는 여성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여성회는 내달 18일 밀알장애우와 함께 하는 볼링대회, 30일 그레이스 배(Dr. Grace Bai) 박사를 초청 눈 건강 세미나를 개최한다. [사진=여성회 제공] 
 
#. 한울복지관, 내달 4일 제 21회 효사랑 큰잔치 
 
한울종합복지관이 오는 10월 4일(토) 글렌뷰 소재 윌로크릭 커뮤니티 교회(Willow Creek Community Church, 2200 Shermer Rd, Glenview, IL 60026)에서 제21회 효사랑 큰잔치를 개최한다.  
 
효사랑 큰잔치는 시카고 지역 최대 규모, 최장수 노인 행사로 지난 1998년 처음 시작돼 20여 년 동안 한국의 아름다운 효(孝) 문화를 기리고 부모님의 은혜에 감사하는 전통을 이어오고 있다.  
 
올해 역시 600여명의 어르신들을 초대, 다채로운 공연과 경품 추첨, 도시락과 기념품 등을 나눌 예정이다.  
 
특히 올해 효사랑 큰잔치는 시카고한국전통예술원의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트로트 가수 린다 루고의 무대, MJ 태권도팀의 시범, 시카고 한국무용단의 공연이 펼쳐진다.  
 
참가자들의 편의를 위해 11대의 스쿨버스가 운행될 예정인데 이용을 원할 경우 티켓 구매 시 반드시 신청해야 한다.  
 
한울종합복지관 손지선 사무총장은 “2년에 한 번 열리는 효잔치는 개인 기부자들의 후원으로 마련되는 행사다. 어려운 경기서도 재정, 물품, 광고 후원과 자원봉사로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티켓은 한울종합복지관 사무소를 방문하여 구매할 수 있으며, 한울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도 예매가 가능하다.  
 
문의 및 안내=이메일 [email protected], 전화 (773)478-8851(ext. 209)
 
로타리클럽 장학기금 마련 골프대회

로타리클럽 장학기금 마련 골프대회

#. 로타리클럽 장학기금 마련 골프대회 
 
시카고 한인로타리클럽(회장 임성기)이 장학기금 마련을 위한 골프대회를 열었다. 지난 8일 킬디어의 켐퍼 레익 골프 클럽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는 모두 144명이 참가했다. 
 
로타리클럽은 이번 골프대회에서 거둔 수익금과 기부금, 후원금 등으로 매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급하는 장학금을 추후 전달할 예정이다. 사진은 대회 전 클럽 하우스 앞에서 참가자들이 단체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로타리 클럽]
 
 
 
 
 

Nathan Park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