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탐라문화제서 전통 민속 만나볼까, 오름 걸으며 억새 구경할까

중앙일보

2025.09.15 08:54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올 가을 놓치지 말아야 할 가을 제주 관광 콘텐트 7가지가 공개됐다.

제주관광공사는 15일 “‘나만의 방식으로 즐기는, 제주의 가을’을 통해 색다른 제주 즐기기를 추천한다”고 밝혔다. ‘나만의 방식으로 즐기는, 제주의 가을’은 여행객의 취향을 구분해 문화여행자, 웰니스선호자, 자연선호자, 쇼핑트레블러, 미식탐방자, 어드벤처추구자, 매력탐방자 등 7가지 테마를 제시했다.

문화여행자를 대상으로 한 콘텐트는 ‘걸으며 만나는 제주 전통과 신화, 문화 축제’다. 제주만의 전통문화와 민속을 만나볼 수 있는 제주의 축제 현장을 소개했다. 제주해녀축제(9월 20일~21일), 신산 도채비 빛 축제(9월 26일~10월 2일), 칠머리당영등굿 전수관 상설공연(9월 26일~10월 31일), 성읍민속마을 전통민속 재현축제(9월 27일~28일), 탐라문화제(10월 10일~14일), 제주올레걷기축제(11월 6일~8일) 등이 잇따라 열린다.

웰니스 선호자에게 제시한 ‘모두가 함께 하는 힐링 여행, 펫 웰니스 여행’은 반려동물과 함께 제주의 오름과 숲길을 걸으며 자연의 기운을 느껴볼 것을 제안했다. 제주 첫 반려견 전용 해수욕장인 함덕해변(함도그 비치)은 특히 반려동물 동반 여행객에게 매력적인 장소다. 또 반려동물과 함께 묵을 수 있는 숙소도 제주 곳곳에서 운영 중이다.

자연선호자 여행객에겐 제주의 오름과 억새가 있는 풍경을 제안했다. 제주 초원 곳곳에서 말을 배경으로 사진을 담으면 몽골 평원이나 아르헨티나 팜파스를 찾은 것 같은 기분을 낼 수도 있다. 따라비오름과 새별오름, 큰노꼬메오름, 다랑쉬오름, 용눈이오름 등이 가을 억새꽃과 어우러지는 풍경을 만끽할 수 있다.

쇼핑트레블러에겐 제주 곳곳에서 열리는 팝업 스토어를 소개했다. 애니메이션 캐릭터부터 제주감귤과 콜라보한 테디베어 등 독특하게 꾸민 팝업스토어들이 여행객을 맞이한다. 미식탐방자에겐 감귤 등 제주에서 생산된 다양한 재료로 맛과 모양을 낸 디저트 카페를 소개했다.

제주의 가을 바람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어드벤쳐추구자에겐 제주 러닝을 추천했다. 용두암~도두봉(약 5㎞), 도두봉~이호테우해변(약 5㎞) 코스는 해 질 무렵 제주의 풍경과 야경을 만끽할 수 있다. 또 매력탐방자들에겐 스냅·웨딩 사진 촬영을 소개했다.







최충일([email protected])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