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Coffee College'가 9월부터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SCA 커피 스킬(Coffee Skill) 자격증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숙련된 AST와 Q-Instructor가 지도하며, 바리스타와 로스터가 갖춰야 할 커피 지식과 기술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다. SCA 프로그램은 국제스페셜티커피협회가 운영하는 공식 교육 과정으로 생두 선택, 추출, 에스프레소와 브루잉 기술, 장비 관리, 커핑 평가, 커피 과학 및 산업 이해까지 다양한 영역을 포함한다. 초급반은 월요일 오전반과 화요일 오후반으로 나뉘어 운영되며, 10월에는 바리스타 중급반과 로스팅 초급반이 개강한다. 신청과 문의는 이메일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샌디에이고 카운티를 대상으로 한 '제21회 중앙일보&샬롬센터 주택융자 세미나'가 오는 10월 18일 Legacy Resort Hotel & Spa에서 열린다. 이번 세미나는 6년 만에 재개되는 행사로, 저소득층과 중간소득층을 위한 다양한 주택 지원 프로그램 정보를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 기회다. 세미나에서는 SDHC(샌디에이고 시) 보조금 15만 달러, 출라비스타 시 12만 달러, 엘카흔 시 10만~15만 달러, 카운티 다운페이먼트 보조 프로그램과 함께 주정부 및 금융사 프로그램 혜택까지 자세히 안내된다. 참석자들은 전문가의 설명을 듣고, 궁금한 점을 직접 질문할 수 있다. 참가는 무료이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이메일 접수 또는 QR코드 스캔을 통한 사전 신청이 필요하다. 현장에서는 참석자 대상 경품 이벤트도 준비돼 있어 기대를 모은다.
'건강의 나침반 예수의 힐링 캠프'가 10월 로즈미드 한인교회에서 열린다. 전 로마린다 의과대학 교수 이준원 박사가 강사로 나서, 최신 의학 연구와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한 만성질환 예방과 관리 방법을 전한다. 참가자들은 암, 심장병, 뇌졸중, 고혈압, 당뇨, 관절염, 치매 등 현대인의 주요 건강 문제를 점검하고 예방 전략을 배우게 된다. 또한 공동체 속에서 마음을 나누고 웃음을 경험하며, 몸과 영혼의 균형과 자유로운 삶의 회복을 돕는다는 방침이다. 일정은 10월 4, 11, 18, 25일이며, 참가 문의는 전화로 가능하다.
▶문의: (626) 703-2930
▶주소: 4203 N. Rosemead Blvd, Rosemead
미주중앙일보
제12회 자선골프대회 개최
세계적인 화장품 브랜드 3LAB이 오는 10월 16일(목) 오후 12시 30분, 산타 클라리타에 위치한 샌드 캐니언 골프 클럽에서 '제12회 WOMEN'S OPEN 자선골프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3LAB의 중국 시장 런칭을 기념해 마련됐으며, 해피빌리지와 함께 발달장애인을 돕는 자선 행사로 진행된다. 대회에는 푸짐한 선물과 다양한 경품이 준비돼 있으며, 참가비는 1인당 140달러로 선착순 144명까지 접수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허니파우더와 3LAB 하이드레이팅-비타 크림이 증정된다. 참가 신청은 해피빌리지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