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11월 결혼' 이장우, ♥조혜원도 응원했는데..카레집 9개월 만에 폐업

OSEN

2025.09.16 00:28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사진]OSEN DB.

[사진]OSEN DB.


[OSEN=유수연 기자] 배우 이장우가 운영하던 카레 전문점 ‘가래’가 문을 닫았다.

지난해 12월 문을 연 ‘가래’는 이장우의 첫 카레집으로 주목받았지만, 약 9개월 만인 지난 1일부로 영업을 종료했다. 지도 애플리케이션에는 “9월 1일부로 영업을 종료합니다.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라는 안내 문구가 올라와 폐업 소식을 알렸다.

‘가래’는 단일 카레 메뉴를 기본으로, 토핑과 추가 메뉴를 선택하는 방식이었다. 오픈 당시 “이장우 카레집”으로 화제를 모았고, 방문객들의 반응은 호평과 아쉬움이 엇갈렸다.

[사진]OSEN DB.

[사진]OSEN DB.


이장우는 정준하 유튜브 채널에 출연해 식당 운영의 어려움을 직접 털어놓기도 했다. 그는 “처음에는 장사가 잘됐는데, 점점 맛이 변한다는 이야기가 들려왔다. 하루에 돼지머리 100개를 삶고 재료 손질을 하다 보니 직원들이 너무 힘들어했고, 결국 퀄리티가 떨어졌다. 저도 먹어보니 맛이 없더라”고 솔직히 고백했다. 그러면서도 “오케이 인정, 다시 시작해야겠다고 생각했다”며 새로운 도전을 예고하기도 했다.

개업 당시에는 예비 아내 조혜원의 응원도 이어졌다. 조혜원은 자신의 SNS를 통해 매장 앞에서 찍은 사진을 공개하며 “오픈 축하애오”라는 메시지를 남겼고, 방송인 정준하 등 동료 연예인들도 화환을 보내 격려했다.

하지만 여러 응원 속에 출발했던 카레집은 결국 9개월 만에 영업을 마무리하며 아쉬움을 남기게 됐다.

한편, 이장우는 배우 조혜원과 오는 11월 23일 결혼식을 올릴 예정이다. 두 사람은 2018년 드라마 하나뿐인 내편을 통해 인연을 맺은 뒤, 2023년 공개 열애를 시작했다.

/[email protected]

[사진] OSEN DB / SNS


유수연([email protected])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