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중국축구 망신시켰다! 너무 부끄러워” 상하이, 고베에 0-3 완패…중국팬들도 작심비판

OSEN

2025.09.17 10:07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사진]OSEN DB.

[사진]OSEN DB.


[OSEN=서정환 기자] 중국슈퍼리그 챔피언이 안방에서 망신을 당했다. 

상하이 하이강은 17일 중국 상해 푸동경기장에서 개최된 2025-26 AFC 챔피언스리그 엘리트 1차전에서 비셀 고베에게 0-3 완패를 당했다. 

고베의 완승이었다. 전반 19분 에릭의 선제골을 시작으로 전반 40분 미야시로의 추가골이 터졌다. 전반 44분 오사코의 세 번째 골로 고베가 전반에만 세 골을 폭발시켰다. 

[사진]OSEN DB.

[사진]OSEN DB.


고베는 결정적 기회 3회를 모두 골로 연결했다. 반면 상하이는 유효슈팅에서 3-5로 밀렸고 한 골도 뽑지 못하고 졌다. 후반전 상하이가 맹공을 퍼부었지만 결정력이 떨어졌다. 

고베는 지난 시즌에도 상하이를 4-0으로 대파한 적이 있다. 상하이는 홈에서 반전을 노렸지만 결과는 역시 참패였다. 

경기 후 중국 언론과 팬들도 상하이를 대놓고 비판했다. 중국언론 ‘직파음’은 “상하이는 후반전 맹공을 퍼부었지만 고베의 끈끈한 수비를 무너뜨리지 못했다. 중국팬들까지 크게 분노했다”고 전했다. 

[사진]OSEN DB.

[사진]OSEN DB.


중국팬들은 “너무 부끄럽다. 중국축구의 망신이다”, “마치 어른과 아이의 경기 같았다”, “중국축구는 모든 면에서 뒤졌다”, “정말 끔찍한 수비였다”, “이게 중국축구 챔피언팀의 수준인가”, “심판이 일본편을 들었다”면서 중국축구의 수준을 탓했다. / [email protected] 


서정환([email protected])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