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스트레이키즈 4관왕·에스파 3관왕…'2025 TMA' 마카오 후끈 달궜다 [종합]

OSEN

2025.09.20 19:09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2025 TMA 제공

2025 TMA 제공


[OSEN=장우영 기자] '2025 더팩트 뮤직 어워즈'가 전 세계 K-POP 팬들의 뜨거운 관심 속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더팩트가 주최하고 팬앤스타, (주)더스퀘어이엔엠이 주관하는 '2025 더팩트 뮤직 어워즈(2025 THE FACT MUSIC AWARDS, TMA)'가 지난 20일 마카오 아웃도어 퍼포먼스 베뉴(Macao Outdoor Performance Venue, 澳門戶外表演區)에서 개최됐다.

이번 시상식에는 넥스지, 미야오, 보이넥스트도어, 스트레이 키즈, 아이브, 아홉, 에스파, 엔믹스, 엔시티 위시, 엔하이픈, 제로베이스원, 클로즈 유어 아이즈, 키키, 투어스, 하츠투하츠(팀명 가나다순)까지 K-POP을 대표하는 아티스트들이 총출동해 마카오의 밤을 화려하게 수놓았다. '더팩트 뮤직 어워즈'의 얼굴을 넘어 상징으로 자리매김한 공동 MC 전현무서현은 올해 역시 유쾌하면서도 매끄러운 진행으로 시상식의 퀄리티를 높였다.

스트레이 키즈는 2025년 최고의 활약을 펼친 아티스트에게 주어지는 '아너 오브 더 이어'와 올해 가장 큰 사랑을 받은 앨범 아티스트에게 주어지는 '레코드 오브 더 이어'를 수상했다. 에스파는 한 해 동안 K-POP 신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활약을 펼친 아티스트에게 주어지는 '뮤즈 오브 더 이어'를 수상했다. 아이브는 올해 최고의 음악을 선보인 아티스트에게 주어지는 '사운드 오브 더 이어'를 수상했고, 엔하이픈은 2025년을 뜨겁게 달군 K-POP 아이콘에게 주어지는 '아이콘 오브 더 이어'를 수상했다.

2025 TMA 제공

2025 TMA 제공


'2025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마카오 최대 규모의 초대형 야외 공연장이자 새로운 랜드마크로 급부상 중인 '마카오 아웃도어 퍼포먼스 베뉴'에서 대한민국 시상식 최초로 개최돼 이목을 집중시켰다. 웅장한 스케일에 걸맞은 아티스트들의 화려하고 역동적인 퍼포먼스 무대가 공연장을 가득 채웠고, 최첨단 기술이 동원된 다채로운 무대 효과가 어우러지며 보는 이들에게 기대 이상의 도파민을 선물했다. 오직 '2025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만 볼 수 있는 풍성한 스페셜 스테이지 역시 전 세계 K-POP 팬들을 매료시키기에 충분했다.

또한 세계적인 액션배우 겸 감독 견자단(甄子丹, Donnie Yen)이 'TMA 인기상' 시상자로 '2025 더팩트 뮤직 어워즈' 무대에 올라 눈길을 끌었다. 중화권은 물론, 할리우드까지 사로잡은 최고의 월드스타 견자단은 동서양 문화의 교차점인 마카오에서 K-POP 아티스트에게 트로피를 수여하는 특별하고도 상징적인 순간을 연출했다.

팬과 아티스트가 하나가 되는 글로벌 음악 축제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앞으로도 초호화 아티스트 라인업, 공정하고 엄격한 심사 기준을 거친 수상자 선정, 오직 'TMA'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하고 완성도 높은 무대로 대한민국 최고의 프리미엄 K-POP 시상식다운 명성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하 '2025 더팩트 뮤직 어워즈' 수상자 목록

▶아너 오브 더 이어 = 스트레이 키즈

▶뮤즈 오브 더 이어 = 에스파

▶사운드 오브 더 이어 = 아이브

▶레코드 오브 더 이어 = 스트레이 키즈

▶아이콘 오브 더 이어 = 엔하이픈

▶월드 베스트 퍼포머 = 제로베이스원

▶월드 베스트 웨이브 = 보이넥스트도어

▶올해의 아티스트 = 스트레이 키즈, 에스파, 엔하이픈, 아이브, 엔믹스, 보이넥스트도어, 제로베이스원, 투어스, 엔시티 위시

▶글로벌 핫트렌드 = 넥스지, 미야오

▶넥스트 리더 = 하츠투하츠, 키키, 올데이프로젝트

▶핫티스트 = 클로즈 유어 아이즈, 아홉

▶TMA 인기상 : 스트레이 키즈

▶투데이스 초이스 : 엔하이픈

▶심사위원 특별상 : 에스파

/[email protected]


장우영([email protected])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