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자세한 기사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주소창에 링크를 복사해 붙여넣으세요.
버추얼돌 인기는 알겠는데…그래서 돈은 어떻게 법니까
이것은 아이돌인가 애니메이션인가. 지상파 음악방송을 보다 웬 일본 만화풍 캐릭터들이 떼지어 나오는데 관객들이 열광하는 걸 보고 의아함을 느꼈다면 주목. 가상 캐릭터를 내세운 버추얼 아이돌 산업은 일부 마니아층 팬덤을 넘어 이제 케이(K)팝 비즈니스의 든든한 한축으로 자리잡았다. 음악방송 출연은 예사고, 올림픽 체조경기장, 고척돔 등 톱티어 공연장에서 단독 콘서트를 열고 티켓 완판 신화를 이어가고 있다. 도대체 버추얼 아이돌이 뭐길래 이토록 뜨거운 걸까. 실물도 없는 버추얼 아이돌에 열광하게 되는 이유는. 자녀들과 버추얼 아이돌 대화 하다 사이버 가수 ‘아담’부터 떠올렸다면, 필독.
https://www.joongang.co.kr/article/25364389
직장 동료 모르게 1억 번다, 얼굴 없는 유튜버 되는 법
가끔 유튜브, 아프리카TV에서 라이브 스트리밍 방송을 보면 나도 저만큼 말도 잘 하고 콘텐트도 있는 것 같은데 하는 생각이 들 때가 있다. 하지만 카메라 앞에서 내 얼굴을 직접 드러내기 꺼려지는 것도 사실. 잘나가는 유튜버 중엔 과거가 드러나고 신상이 털리면서 낭패를 겪는 경우도 종종 생긴다. 이럴 때 나를 대신할 수 있는 가상 캐릭터가 있다면 좀 더 부담 없이 이 시장에 뛰어들 수 있지 않을까. 버튜버로 억대 부수입을 올리는 직장인들도 속속 나온다고 한다. 별도 장비를 살 필요 없이 노트북과 웹캠 하나만으로 버튜버를 시작할 수 있는 방법, 여기에 모두 담았다.
https://www.joongang.co.kr/article/252785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