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직 검사 출신으로 재판 승소율 90%를 자랑하는 천재 변호사, 앤드류 장(Andrew Jang.사진) 변호사가 '장 트라이얼 로펌(Jang Trial Law Firm)'을 이끌며 한인 사회의 든든한 법률 파트너로 활동하고 있다. 장 변호사는 형사 사건부터 부동산, 상법, 상해사건까지 폭넓은 분야에서 종합 법률 서비스를 제공한다.
LA 출생의 한인 2세인 장 변호사는 15세에 세계적인 지능 단체 멘사(Mensa)의 평생회원으로 가입했다. 세계 상위 1% 수준의 IQ를 가진 그는 중학교 시절 이미 고등학교 과정을 뛰어넘어 대학 입학 자격 시험(SEAA)에 합격하며 남다른 학업 성취를 보였다. UCLA를 졸업한 뒤 Southwestern 로스쿨의 3년 과정을 2년 만에 마치는 고강도 프로그램(SCALE Program)을 통해 JD(법학박사)를 취득했다. 재학 중에는 학문적 우수성과 공익에 대한 열정을 인정받아 Wildman Schumacher 장학금과 Leichtman Levine 장학금을 동시에 수상했다.
특히 그는 베버리힐스의 대형 사모펀드 Levine Leichtman Capital Partners에서 단 한 명의 인턴으로 선발돼 General Counsel 아래 기업 재무와 실무를 직접 경험했다. 당시 담당 거래의 최소 금액은 3000만 달러에 달했다.
변호사 경력은 Century City의 로펌에서 시작했지만, 재판에 대한 열정으로 마이클 잭슨 사건을 다루었던 산타바바라 카운티 검사로 재직하며 다양한 사건을 처리했다. 이어 LA 카운티 검찰청으로 자리를 옮겨 LA 다운타운의 '클라라 쇼트리지 폴츠 형사 법원'에서 중범죄 예심을 주도했다. 음주운전(DUI), 가정폭력, 청소년 범죄, 총기 사건 등 중대한 사건을 다루며, 예심만 수백 건을 진행하고 재판 승소율 90%를 기록했다. 후배 교육에도 앞장서며 인턴과 자원봉사자들을 지도했다.
법정 밖에서는 가족과 시간을 보내거나, 새로운 음식 문화를 체험하고 맛집 탐방을 즐긴다고 한다. 장 변호사는 "매화가 추운 겨울에도 향기를 잃지 않듯이, 어떤 사건에도 최선을 다한다"며 성실함과 정의로운 법률 실천에 대한 신념을 밝혔다.
현재 장 변호사는 음주운전(DUI), 범죄 기록 삭제, 접근금지 명령, 교통사고, 각종 부동산 계약 및 리스 관련 분쟁, 사업체 매매 및 에스크로 관련 분쟁 등 재판 관련 모든 문제에 대한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영어와 한국어 상담이 24시간 가능하다.
▶문의: (213)838-0000
▶주소: 3250 Wilshire Blvd., Suite 1106, Los Angeles
# 업계# 앤드류# 변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