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덴마크 공항, 드론출몰에 한때 운항 중단…노르웨이 공항도 폐쇄(종합)

연합뉴스

2025.09.22 19:25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덴마크 공항, 드론출몰에 한때 운항 중단…노르웨이 공항도 폐쇄(종합)

(서울=연합뉴스) 이도연 기자 = 덴마크 수도 코펜하겐 공항과 노르웨이 수도 오슬로 공항에 미확인 드론이 출몰해 항공편 운항이 잠시 중단됐다.
로이터, AFP, DPA 통신 등에 따르면 22일(현지시간) 현지시간으로 오후 8시 26분께 코펜하겐 공항 인근에서 대형 드론 2~3대가 비행하는 것이 목격됐다고 현지 경찰과 공항 관계자가 전했다.
이로 인해 공항 운항이 약 4시간 동안 중단됐다가 23일 새벽 재개됐다.
이에 따라 대략 15개 항공편이 다른 공항으로 우회했다.
드론이 나타난 배경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현지 경찰은 드론이 군용인지 민간용인지에 대해서는 말할 수 없다면서 "개인이 구입할 수 있는 것보다는 크다"고 전했다.
공항 측은 이후에도 "출발편이 지연 또는 취소될 수 있다"며 "승객들은 항공사를 통해 최신 정보를 확인해달라"고 밝혔다.
노르웨이 국영방송 NRK에 따르면 수도 오슬로 공항에서도 23일 새벽 드론 활동이 포착됐다.
공항 운영사에 따르면 이로 인해 오슬로 공항과 영공이 모두 폐쇄됐다.
공항 대변인은 도착 예정 항공편이 다른 공항으로 우회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드론 출몰은 최근 러시아 전투기와 드론이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회원국 영공에 잇따라 침범해 유럽에서 안보 우려가 고조되는 와중에 발생했다.
지난 20일에는 유럽 주요 공항에 탑승 시스템을 제공하는 업체가 사이버 공격을 받으면서 여러 항공편이 취소 또는 지연되는 일도 있었다.
[email protected]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신영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