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유용한 의복 기술 배우세요” 한인직업교육센터 무료 수강생 모집

Los Angeles

2025.09.24 18:05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옷수선·패턴·패션 반 등 전문기술
재미한인직업교육센터 김홍래 이사장과 엄은자 원장이 가을학기 무료 직업교육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있다.

재미한인직업교육센터 김홍래 이사장과 엄은자 원장이 가을학기 무료 직업교육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있다.

재미한인직업교육센터(원장 엄은자, 이하 직업교육센터)가 ‘2025년 가을학기 무료 직업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평소 의복에 관심이 많고 관련 기술을 직접 배워보고 싶은 이들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가을학기 무료 직업교육은 10월 6일부터 12월 19일까지 LA한인타운에서 진행한다. 수강생은 ▶마킹 그래이딩 ▶옷수선 ▶패턴사 ▶홈패션 ▶샘플메이커 등 총 9개 프로그램을 신청할 수 있다. 각 교육 프로그램은 일선 현장에서 일하는 전문가가 재능기부 방식으로 수업을 진행한다.  
 
엄은자 원장은 “인터넷을 이용한 상거래가 많아지면서 온라인으로 주문한 옷을 받은 뒤 소매 기장, 바지 길이, 허리 줄임 등 각자의 스타일에 맞게 수선하는 경향이 크게 늘었다”면서 “개인 수요는 물론 세탁소, 맞춤 전문점, 할리우드 영화제작사에서 옷수선 전문가를 찾고 있다. 의복 관련 전문기술을 배우면 취미활동과 취업까지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직업교육센터는 지난 20년 동안 한인사회 저소득층, 주부, 탈북동포 등을 위해 무료 직업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김홍래 이사장은 “직업교육센터 설립 목표는 이민 오신 분들이 자립할 수 있도록 전문기술 습득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라며 “우리가 제공하는 프로그램은 한번 배우면 평생 활용할 수 있는 기술이다. 불경기 자기계발을 하고 싶은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213)200-5775, (213)434-0906

김형재 기자 [email protected]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