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화예술대학교(총장 한기정) 미용예술학부 ‘정화드림팀’의 박형대 수석코치가 지난 13일(토)부터 15일(월)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2025 OMC 헤어월드’ 대회에 대한민국 국가대표로 출전해 종합 1위 7연패라는 위업을 달성했다. 또한, 헤어바이나이트 1위, 크리에이티브 4위 등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K-뷰티의 저력을 세계에 과시했다.
‘OMC(Organisation Mondiale Coiffure, 세계이미용협회) 헤어월드’는 1947년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돼 올해로 78년째 이어지고 있는 세계 최고 권위의 국제 미용대회다. 올해 40여 개국 선수들이 출전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박형대 코치는 “세계 무대에서 7연패라는 성과를 거두게 되어 매우 기쁘다. 팀원들과 아이디어를 공유하며 최신 트렌드에 맞는 작품을 완성한 결과”라며 “유럽 현지에서 K-뷰티의 높은 위상과 뜨거운 관심을 체감할 수 있어 뜻깊었다. 국제무대 경험을 바탕으로 ‘정화드림팀’ 단원들을 지도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정화예술대학교는 대한민국 제1호 미용고등기술학교로 출발한 미용교육의 대표 브랜드로 미용, 메이크업, 스킨케어, 네일, 패션, 이용전공이 개설되어 있다. 대학 자체 교육품질 인증시스템인 ‘정화인증제’와 특별 교육 프로그램 ‘정화드림팀’을 통해 산업현장에 즉시 적응할 수 있는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오는 9월 30일까지 2026학년도 수시1차 신입생을 모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