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챗GPT로 하루 준비"…오픈AI, 맞춤형 리포트 제공 기능 출시

연합뉴스

2025.09.25 11:25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월 200달러 '챗GPT 프로'에 우선 제공
"챗GPT로 하루 준비"…오픈AI, 맞춤형 리포트 제공 기능 출시
월 200달러 '챗GPT 프로'에 우선 제공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김태종 특파원 = 오픈AI는 챗GPT 내에 '펄스'(Pulse)라는 새로운 기능을 도입한다고 25일(현지시간) 밝혔다.
'챗GPT 펄스'는 이용자가 잠자는 동안 맞춤형 리포트를 생성해 주며, 아침에 일어나 하루를 준비할 수 있도록 5∼10개의 요약 브리핑을 제공한다.
이용자가 아침에 일어나면 소셜미디어나 뉴스 앱 대신 챗GPT를 통해 하루를 준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오픈AI의 신규 애플리케이션 최고경영자(CEO) 피지 시모는 블로그에 "우리는 지금까지 부유층만 누릴 수 있었던 수준의 지원을 모든 사람이 시간이 지나며 이용할 수 있게 하는 AI를 만들고 있다"며 "챗GPT 펄스는 그 첫걸음"이라고 말했다.
이 기능은 이용자가 평소에 관심을 갖는 특정 주제에 대해 뉴스를 요약해주고, 이용자의 맥락에 기반한 맞춤형 브리핑을 제공한다.
각 리포트는 AI가 만든 이미지와 텍스트가 담긴 '카드' 형식으로 표시된다. 이용자는 카드를 클릭해 전체 리포트를 보고 챗GPT에 추가로 질문할 수 있다.
이 기능은 또 외부 애플리케이션과 연동하는 챗GPT 커넥터(Connectors) 기능과 호환된다.
예를 들어 구글 캘린더나 지메일을 연결해두면 챗GPT 펄스가 밤사이에 이메일을 확인해 오전에 중요한 메시지를 보여주거나 캘린더를 바탕으로 예정된 일정의 어젠더를 만들어줄 수 있다.
이 기능은 이전 대화 맥락도 반영해 리포트를 제공한다. 이용자가 달리기를 좋아한다는 사실을 이전 대화를 통해 학습했던 챗GPT 펄스가 이용자의 런던 여행 일정에 달리기 코스를 자동으로 포함하는 식이다.
이 기능은 이날부터 월 200달러짜리 챗GPT 프로 요금제 구독자에게 제공된다. 오픈AI는 추후 모든 챗GPT 사용자에게 이 기능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mail protected]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김태종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