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영상] 中 6세대 스텔스기 J-50 포착…도심가르며 저고도 시험비행

연합뉴스

2025.09.30 01:25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영상] 中 6세대 스텔스기 J-50 포착…도심가르며 저고도 시험비행

[https://youtu.be/eCAxE-4NO8I]
(서울=연합뉴스) 중국이 개발 중인 6세대 스텔스 전투기 J-50의 시험 비행 영상과 근접 사진이 공개돼 화제입니다.
29일 로이터 통신과 중화망 등에 따르면 지난 26일 중국 소셜미디어와 포털사이트에 무미익 J-50 전투기가 아파트 상공 위를 저고도로 시험 비행하는 모습이 포착된 영상이 올라왔습니다.
영상에서 J-50은 동체와 날개 끝부분에 흰색 구름 같은 기체를 만들며 빠르게 구름 속을 뚫고 비행했습니다.
해당 영상이 언제 어디서 촬영됐는지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중화망은 "J-50은 구름과 안개 속을 민첩하게 활공하며, 날개 표면의 충격파가 선명하게 드러나 첨단 공기역학적 설계를 보여준다"며 "이는 복잡한 환경에서 전투기의 적응력을 시험할 뿐만 아니라 선양 항공이 자사 기술의 성숙도에 대한 자신감을 보여주는 사례"라고 높이 평가했습니다.
J-XDS로도 불리는 J-50은 중국의 항공기 제작업체 선양항공기공업그룹(SAC)이 개발 중인 6세대 스텔스 전투기입니다.
앞서, 지난 25일(현지시간) 미 군사 전문 매체 더워존은 J-50의 가장 선명한 사진이 인터넷에 유출됐다고 전했습니다.
공개된 사진 2장은 한 비행장의 활주로를 이동 중인 듯한 모습이 담겼는데요.
더워존은 이 전투기가 날렵한 외형에 유선형의 캐노피와 쌍발 엔진 등이 보인다고 설명했습니다.
특히 미국의 F-22 랩터와 유사한 추력편향 엔진과 평판 노즐, 회전 날개 끝 조종면과 같은 독특한 특징도 갖추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중국은 현재 개발 중인 6세대 스텔스 전투기 J-36과 J-50에 대해 상세한 정보를 공개하지 않고 있습니다. 영상으로 보시죠.

제작: 김건태·송해정
영상: 로이터·더우인·X @Hurin92·@alfred_shum4973·@clashreport·사이트 더워존
[email protected]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김건태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