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월 진행된 Korea Premium Healthcare Summit 이후 의료 상담에 대한 관심이 크게 증폭되면서, 서밋에 참여했던 병원들은 정기 상담회를 운영하고 미국 내 교민들의 궁금증 해소와 만남의 시간을 가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상담회에서는 강남제이에스병원의 주력 분야인 정형외과(퇴행성 관절염, 줄기세포 치료 등) 관련 상담이 진행된다. 강남제이에스병원은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주치의이자 거스 히딩크 감독의 주치의로도 유명한 송준섭 박사가 진료하는 곳으로, 줄기세포 분야 선도 의료기관으로 잘 알려져 있다. 상담회에서는 퇴행성 관절염을 비롯해 안과, 치과, 성형외과 등의 진료 안내와 상담도 함께 진행된다.
현지 맞춤형 의료 서비스 제공
송준섭 대표원장은 지난 5월과 9월 현지에서 직접 교민들과 만나 한국의 첨단 치료 경험과 수술 사례를 소개하며, 해외 거주 환자들에게 맞춤형 진료 방안을 제시한 바 있다.
강남제이에스병원은 교민 사회에 보다 최신의 우수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정기 상담회를 운영하는 것으로 확대했다.
강남제이에스병원 관계자는 "이번 정기 상담회는 교민들의 건강 증진과 의료 접근성 향상을 위한 장기 프로젝트의 시작"이라며 "매달 정기적인 상담소 운영을 통해 한인 사회와 지속적인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상담회는 사전 접수 없이 현장 접수로 진행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