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케데헌' 테마존 연일 오픈런…리조트에선 한가위 명랑 운동회

중앙일보

2025.10.04 15:00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개천절, 추석, 한글날로 이어지는 달콤한 연휴. 최장 10일의 황금연휴를 맞아 전국 테마파크와 리조트가 경쟁에 나섰다. 놀 거리는 더 짜릿해지고, 쉴 거리는 더 알차졌다. 에버랜드는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이하 케데헌)’ 테마존으로 연일 오픈런 행렬을 진행 중이고, 롯데월드는 좀비 쇼, 농악대 퍼레이드 같은 특별 공연으로 축제 분위기를 달구고 있다. 전국 주요 리조트는 가족 운동회, 숲길 산책 등 ‘가족 힐링’ 프로그램으로 가족 여행객을 부른다.



‘케데헌’ 놀이, 호러 축제…짜릿한 테마파크

에버랜드는 지난달 26일 케이팝 데몬 헌터스 테마존을 오픈했다. 매일 오프런이 이어질 만큼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사진 에버랜드
케데헌의 전 세계적인 인기가 넷플릭스 공개 석 달이 지난 지금도 이어지고 있다. 명절 연휴를 맞은 테마파크에서 그 열기를 여실히 느낄 수 있다. 에버랜드는 사파리월드 앞에 ‘케데헌’ 테마 공간을 조성했다. 대형 LED 스크린과 스피커를 통해 케데헌 영상과 OST가 끊임없이 흘러나오고, 인기 캐릭터 ‘더피(호랑이)’의 대형 아트 조형물이 포토존 역할을 한다. 에버랜드 관계자는 “오픈 닷새 만에 1만명이 다녀갔다”면서 “매일 1시간 이상 오픈런이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더피 캐릭터가 새겨진 갓은 이미 동나 재생산에 들어갔다.

케데헌 덕분에 한국민속촌도 인기를 얻고 있다. 외국인 타깃의 K관광 플랫폼 ‘크리에이트립’에 따르면 지난 6~7월 외국인 관광객의 한국민속촌 거래 건수가 전년 동기간 대비 30배가량 증가했다. 한국민속촌에서도 한복 대여와 갓 액세서리 판매가 크게 늘었다. 한국민속촌은 한복 차림 방문객에게 30% 이상 입장권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추석 연휴 기간에는 송편 빚기, 강강술래, 마당굿과 고사 등도 체험할 수 있다.
롯데월드는 MZ세대 타깃의 가을 호러 축제를 이어간다. 김종호 기자
롯데월드에서는 MZ세대 타깃의 가을 호러 축제(11월 16일까지)가 한창이다. 축제 기간에는 어트랙션 못지않게 공연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하루 두 차례(오전 11시 30분, 오후 4시 10분) 펼쳐지는 ‘포켓몬 월드 어드벤처:고스트 파티’는 포켓몬이 댄스파티를 벌이는 관객 참여형 뮤지컬이다. 매일 오후 8시 20분에는 뱀파이어와 좀비가 쏟아져 나와 관객을 놀라게 하는 ‘스트리트 호러 쇼:더 마리오네트’가 진행된다. 한가위 특별 민속농악대 공연도 있다. 4~8일 오후 4시 40분 농악대가 퍼레이드하며 명절 분위기를 띄운다.

레고랜드도 호러가 테마다. 11월 9일까지 ‘몬스터 캐슬 페스티벌’을 이어간다. 4~7일 오후 8시 30분에는 불꽃놀이 쇼도 한다. 3~10일 만 65세 이상 어른을 동반한 4인 가족은 5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서울랜드는 3~12일 추석맞이 ‘1988 한가위 골목놀이터’를 연다. 1988년의 향수를 자극하는 골목에서 제기차기·딱지치기 같은 골목 놀이를 체험하고, 뻥튀기·달고나 등 추억의 간식도 맛본다.



리조트는 한가위 한마당

휘닉스파크는 명절 연휴 가족 명랑 운동회, 모닝 요가, 숲 해설 힐링 산책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사진 휘닉스호텔앤드리조트
전국 주요 리조트도 명절 분위기로 흥겹다. 뛰놀기 좋은 광장과 안락한 잠자리가 있어 가족 단위 여행객에게 제격이다. 잘 찾아보면 무료 행사도 많다.

휘닉스파크는 추석 연휴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6일 오후 3시에는 잔디 광장에서 ‘한가위 명랑 운동회’를 연다. 단체 줄넘기, 제기차기, OX 퀴즈 등 종목으로 실력을 겨루는데, 메가박스 관람권, 워터파크 이용권 등의 상품이 걸려 있다.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4, 5일 오전에는 잔디 광장에서 ‘프레시 모닝 요가’를 진행하고, 6~8일 오전 10시에는 숲 해설가와 태기산 숲길을 걷는 ‘힐링 산책’ 프로그램을 연다.

소노 비발디파크도 5~7일 메인 센터 잔디 광장에서 투호 놀이, 고리 던지기, 제기차기 등 전통놀이를 겨루는 ‘전통놀이 왕중왕전’을 연다. ‘시골장터’에서는 매일 오후 2시, 떡메치기 체험과 시식 이벤트가 있다.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는 야외 해송정원에서 야시장 콘셉트의 ‘마켓 033’를 연다. 오케스트라, 버스킹 같은 문화 공연을 즐기며 지역 특산품 쇼핑도 할 수 있다. 추석 당일에는 전통 놀이 체험 공간도 마련한다. 윷 던지기, 딱지치기, 제기차기, 공기놀이,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등 놀 거리가 다양하다.

곤지암리조트도 3~7일 추석 패밀리 페스티벌을 연다. 온 가족이 함께 다양한 전통 체험과 게임형 콘텐트를 즐길 수 있는 ‘추석 한마당’ 이벤트와 잔디 광장 댄스 공연, 저글링쇼 등이 주요 프로그램이다. 저녁 시간에는 세계 각국의 먹거리와 맥주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옥토버페스트’가 벌어진다.
정근영 디자이너





백종현([email protected])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