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워스 한국학교(교장 류인숙)가 한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을 맞이해 포트워스 한국여성회와 힘을 합해 학생들을 위한 추석 행사를 개최했다.
포트워스 한국학교는 지난 4일(토) 포트워스에 소재한 한마음교회(담임목사 박성은)에서 추석 행사를 개최했다. 학생들은 수업시간에 추석에 대해 배우고, 윷놀이와 투구 게임 등 한국 전통 놀이를 즐기며 추석 음식으로 풍성한 토요일 한 때를 보냈다.
포트워스 한국여성회는 송편과 과일을 준비했다. 학생들은 직접 송편을 빚는 기회도 가졌다. 또한 한국 전통악기인 장구 함께 만들어 보면서 웃음꽃을 피우는 귀한 시간을 가졌다.
이날 포트워스 한국여성회는 포트워스 한국학교에 후원금을 전달했다. 포트워스 한국 여성회 이상희 이사장이 류인숙 교장에게 후원금 500 달러를 전달했다. 이상희 이사장은 “우리의 한글과 한국의 전통, 그리고 문화를 다음 세대에게 잘 가르쳐 주길 바란다”고 류인숙 교장에게 당부했다.
이날 수업 마지막 시간에는 학생들과 교사, 그리고 자원봉사자들이 다같이 모여 송편과 햇과일을 나누면서 추석의 의미를 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류인숙 교장은 지난 2022년 포트워스 한국학교 교장에 취임했다. 류인숙 교장은 20년 넘게 포트워스 한국학교를 위해 봉사해 온 인물이다.
류인숙 교장 체제의 포트워스 한글학교는 신희경 교감과 진경애 교무 등 10여명의 교사진으로 구성돼 움직이고 있다. 포트워스 한국학교는 9개 학급과 미술, 음악, 사물놀이, 문화체험 등의 특별활동반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 회화교육은 어린이 교실과 성인 교실로 구분돼 운영되고 있다.
포트워스 한국학교는 원활한 학교 운영을 위해 자원봉사 및 보조교사를 상시 모집하고 있다. 대상은 고등학교 재학생으로, 포트워스 한국학교 각 학급에서 교사를 도와 수업에 도움을 주는 일을 한다. 학기말에 봉사 인증서가 발급돼 대학 진학 등에 사용할 수 있다. 포트워스 한국학교 보조교사 지원과 수업등록 등에 관한 문의는 817.793.8283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