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연휘선 기자] 영화 '어쩔수가없다' 속 박찬욱 감독의 미장센이 현실에서 구현된다.
15일 영화 '어쩔수가없다'(감독 박찬욱, 제공/배급 CJ ENM, 제작 모호필름/CJ ENM 스튜디오스) 측은 콤포트와의 컬래버레이션 팝업을 밝혔다.
'어쩔수가없다'는 ‘다 이루었다’고 느낄 만큼 삶이 만족스러웠던 회사원 ‘만수’(이병헌)가 덜컥 해고된 후, 아내와 두 자식을 지키기 위해, 어렵게 장만한 집을 지켜내기 위해, 재취업을 향한 자신만의 전쟁을 준비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는다 . 관객들의 뜨거운 관심세를 타고 300만 관객 돌파를 앞두고 있다.
[사진]OSEN DB.
이 가운데 '어쩔수가없다'가 콤포트(COMFORT)와 함께한 특별한 팝업으로 화제를 모은다. 콘셉트 스토어와 카페, 전시 공간 등으로 이루어진 복합문화공간 콤포트가 지난 9월 26일부터 '어쩔수가없다' 속 공간을 재현한 전시와, 영화의 오브제를 모티브로 한 굿즈를 선보이고 있다.
먼저 2층 전시 공간(ground by COMFORT)은 '어쩔수가없다'의 미장센을 고스란히 구현한 ‘만수’의 온실과 ‘범모’(이성민)의 음악 감상실로 구성되어, 작품 속 한 장면에 들어온 듯한 생생한 몰입감을 전한다. 또한 촬영에 사용된 실제 소품들도 함께 전시되어 있어 작품의 디테일을 가까이서 살펴볼 수 있다.
[사진]OSEN DB.
이어 1층 팝업 스토어에는 '어쩔수가없다'의 주요한 설정을 차용한 주방 장갑부터 타포린 백, 치아 모양 노트, 의류 등 다양한 굿즈를 판매하고 있다. 독창적인 비주얼의 굿즈들은 영화 에 대한 여운을 자극하는 것은 물론, 소장 욕구를 불러일으키며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믿고 보는 배우들의 만남과 드라마틱한 전개, 아름다운 미장센, 견고한 연출, 그리고 블랙 코미디까지 더해진 박찬욱 감독의 새 영화 '어쩔수가없다'는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