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브뤼셀서 韓문화 축제…넷플릭스와 협업 '케데헌 존'도

연합뉴스

2025.10.16 09:25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주벨기에 한국문화원 주최 18∼19일 '언박싱 코리아' 행사
브뤼셀서 韓문화 축제…넷플릭스와 협업 '케데헌 존'도
주벨기에 한국문화원 주최 18∼19일 '언박싱 코리아' 행사

(브뤼셀=연합뉴스) 정빛나 특파원 = 벨기에 브뤼셀 도심에서 오는 18, 19일(현지시간) 양일간 대규모 한국 문화 체험 행사가 열린다고 주벨기에 한국문화원이 16일 밝혔다.
'언박싱 코리아'(Korea Unboxed)라는 제목으로 열리는 행사는 음식, 뷰티, 관광까지 다양한 한국 문화를 알리고 현지 판촉·수출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브뤼셀 도심 샤펠광장에 마련될 'K-컬처존'에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 존'(이하 케데헌 존)이 운영된다.
넷플릭스 EU지사와 협업으로 조성될 '케데헌 존'에서 방문객들은 한복과 댕기 머리 장식을 착용하고 애니메이션 속 주인공들을 배경으로 인증 사진을 남길 수 있다.
전문가들의 K팝 아이돌 가수의 메이크업 시연을 비롯해 한국의 쌀가공식품 9개 기업이 참여하는 각종 디저트·전통주 칵테일·떡볶이 등을 소개하는 'K-푸드 존'도 마련된다.
'K-관광 존'에서는 제주 올레길 등 주요 관광지 소개와 함께 외국인들의 한국 여행 시 필요한 한국어 일일 학습 코너가 준비된다.
문화원 관계자는 "유럽연합(EU)의 수도인 브뤼셀에 거주하는 다국적 시민이 한국 문화를 체험하고, 그것이 곧 소비로 이어질 수 있도록 구성했다"며 "한류가 더 폭넓은 분야로 확장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정빛나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