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세금보고 도우며 보람 느껴요"…굿핸즈재단 자원봉사자 모집

Los Angeles

2025.10.21 20:00 2025.10.21 19:33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내달부터 세 차례 교육 세미나
고교생 이상 누구나 지원 가능
올해 세금보고 무료 대행 서비스를 제공한 굿핸즈재단의 스태프,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자리했다. [굿핸즈재단 제공]

올해 세금보고 무료 대행 서비스를 제공한 굿핸즈재단의 스태프,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자리했다. [굿핸즈재단 제공]

비영리기관 ‘굿핸즈재단(대표 제임스 조)’이 저소득층과 시니어를 위한 무료 세금보고(VITA) 봉사 프로그램에 참여할 한인을 모집하고 있다.
 
참가 자격은 고등학생 이상으로 컴퓨터 사용이 가능한 이면 전공이나 경험과 관계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재단 측은 참가자 교육을 수료하는 이들을 내년 2월부터 시작되는 세금보고 시즌부터 봉사에 참여하도록 할 예정이다.
 
참가자 교육을 위한 개인 세금보고 세미나는 토요일인 내달 1일과 8일, 15일까지 총 세 차례에 걸쳐 열린다. 교육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이며, 장소는 웨스트 애너하임 유스 센터(320 S. Beach Blvd, Anaheim)이다.
 
조 대표는 “세미나 참가자는 새로 변경되는 세법(OBBB)을 배우고 지역사회에 기여도 할 수 있다. 저소득층과 시니어를 도우며 보람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인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교육은 굿핸즈재단 소속 세무사 자격증을 보유한 강사가 진행한다. 좌석이 한정돼 있어 참가 인원은 선착순 30명으로 제한된다.
 
참여를 원하는 이는 전화(714-400-2089) 또는 이메일([email protected])로 연락하면 된다.
 
굿핸즈재단은 지난 2015년부터 올해까지 매년 무료 세금보고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 기간, 처리한 무료 세금보고 건수는 총 1만 건이 넘는다.
 
굿핸즈재단은 지난 6월 IRS(국세청)와 오렌지카운티 유나이티드웨이가 공동 주관한 OC 세금보고 자원봉사 단체 시상식에서 ▶최다 세금보고 ▶전년 대비 성장률 ▶보고 정확도 등 3개 부문에서 상을 받았다.

임상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